UPDATED. 2024-04-28 18:00 (일)
 실시간뉴스
'윤형빈 제작' 코쿤쇼, 영국 가디언지가 선정한 '반드시 봐야 할 퍼니쇼'로 추천
'윤형빈 제작' 코쿤쇼, 영국 가디언지가 선정한 '반드시 봐야 할 퍼니쇼'로 추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8.0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윤소그룹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지난 6일(한국시간) '에든버러 페스티벌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재미있는 공연 10선'을 발표한 가운데, 코쿤이 맥스 앤 이반(MAX&IVAN), 패티 해리슨(Patti Harrison), 메간 스터터(Megan Stalter), 다니엘 폭스(Daniel Foxx) 등 전 세계 유명 코미디언들과 함께 명단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가디언은 "팝 음악은 코미디의 풍부한 소재임을 입증한 지 오래됐고, 세계를 정복하고 있는 K팝 장르도 마찬가지"라며 "코쿤은 재미있는 한국의 보이밴드로, 올해 애들레이드 프린지에서 최고 음악상을 공동 수상한 팀"이라고 코쿤을 소개했다. 이어 "코쿤이 유쾌한 팝 포즈를 영국에 가져왔다"라며 코쿤의 코미디쇼 '코쿤쇼'를 독자들에게 추천했다. 

코쿤은 코미디언 윤형빈이 제작한 첫 번째 그룹으로, 이들은 지난 3일 시작한 세계 최대 공연 축제 '에든버러 페스티벌 프린지'에서 K팝, 아이돌 문화, 코미디를 하나로 혼합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쇼 '코쿤쇼'를 선보이고 있다. 

앞서 코쿤의 '코쿤쇼'는 지난 3월 호주에서 열린 남반구 최대 공연 축제 '애들레이드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주간 어워드를 수상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당시 관객들은 "매우 창의적인 방식으로 K팝 요소를 새로운 형태의 공연 예술로 소화했다"라고 평했다. 

코쿤과 함께 영국 에든버러 페스티벌을 찾은 개그맨 윤형빈은 "현지 관객들이 단연 최고의 쇼라는 칭찬을 해줄 때마다 감동을 느낀다"라며 "웃음에는 국경이 없다는 것을 실감하고 있다. 마지막까지 코쿤과 함께 열심히 달려보겠다"라고 전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