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45 (일)
 실시간뉴스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 '특' 뮤직비디오 통산 열 번째 1억 뷰 기록 달성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 '특' 뮤직비디오 통산 열 번째 1억 뷰 기록 달성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8.0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YP엔터테인먼트

지난 6월2일 공개된 스트레이 키즈 정규 3집 '★★★★★'(파이브스타/5-STAR) 타이틀곡 '특' 뮤비는 8일 오전 10시42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 '백 도어', '미로', '마이 페이스', '소리꾼', '매니악', '헬리베이터', '크리스마스 이블', '케이스 원포쓰리'에 이어 '특'까지 총 10편의 뮤비를 억대 뷰 반열에 올리며 K팝 대세다운 확고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은 2022년 발매한 두 장의 미니 앨범 '오디너리'와 '맥시던트'에 이어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3연속 1위에 등극한 앨범 '파이브스타'의 타이틀곡으로 '특이한 애들 중 가장 별나고, 특별한 애들 중 가장 빛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역대급 스케일을 자랑하는 뮤비는 서울특별시를 배경으로 여덟 멤버들의 특출난 퍼포먼스와 빛깔 번쩍 볼거리가 국내외 호평을 모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정규 3집으로 7월29일 자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26위를 차지, 7주 연속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2022년 3월 발매한 미니앨범 '오디너리'와 함께 해당 차트서 자체 최장기간 랭크인 타이기록을 세웠다. 또 아티스트의 성적을 종합적으로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아티스트 100'에서도 14위에 올라 7주 연속 톱 20위를 기록했다.

게다가 오는 16일~17일 일본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을 시작으로 9월 2일~3일 반테린 돔 나고야, 9일~10일 교세라 돔 오사카, 10월 28일~29일 도쿄 돔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돔 투어는 사전 응모만 약 250만 건을 넘어섰고 전석 매진을 달성하는 등 뜨거운 현지 인기를 자랑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9월 6일 일본에서 첫 EP '소셜 패스(feat. LiSA)/슈퍼볼 일본어 버전'을 발매한다. 9월30일과 10월1일에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서울 스페셜 단독 콘서트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