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05 (월)
 실시간뉴스
BTS 뷔, 9월8일 솔로 음반 발매
BTS 뷔, 9월8일 솔로 음반 발매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8.0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뷔 솔로 앨범 커버(빅히트뮤직 제공)

8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오는 9월8일 오후 1시(한국시간) 발매되는 뷔의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에는 '레이니 데이즈'(Rainy Days), '블루'(Blue), '러브 미 어게인'(Love Me Again), '슬로 댄싱'(Slow Dancing), '포 어스'(For Us)에 보너스 트랙을 더해 총 6곡이 담긴다.

타이틀곡은 '슬로 댄싱'이다. 이 노래는 1970년대 로맨틱 소울 스타일로, 자유롭고 나른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앨범의 1번 트랙 '레이니 데이즈'는 비 오는 날을 배경으로 일상 속 다양한 백색 소음이 뷔의 목소리와 어우러진 노래며, 2번 트랙 '블루'는 올드 스쿨 알앤비(Old School R&B) 음악에 대한 오마주에 현대적 사운드를 반영해 특별함을 더한다.

3번 트랙 '러브 미 어게인'은 R&B 장르로 뷔 특유의 낮은 음색이 매력적인 곡이다. 타이틀곡 '슬로 댄싱'에 이어 배치된 5번 트랙 '포 어스'는 독특한 가사와 뷔의 목소리가 깊은 감수성을 자아내는 팝 R&B다. 이는 음반을 마무리하는 에필로그 역할의 곡이며, 마지막 트랙은 '슬로 댄싱'의 피아노 버전이다.

보너스 트랙을 제외한 5곡의 뮤직비디오가 제작됐다. 빅히트 뮤직 측은 "1번 트랙부터 5번 트랙까지 연결된 흐름으로 감상해 보시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뷔는 이번 솔로 앨범을 민희진 어도어(ADOR) 총괄 프로듀서와 협업했다. 뷔의 제안으로 민 총괄 프로듀서가 음악, 안무, 디자인, 프로모션 등 그의 앨범 제작 전반을 진두지휘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Tag
#뷔 #BT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