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2:10 (월)
 실시간뉴스
곡성군, 2023년 하반기‘건강생활실천협의회’ 개최...주민 건강증진사업 활성화 및 내실화 도모
곡성군, 2023년 하반기‘건강생활실천협의회’ 개최...주민 건강증진사업 활성화 및 내실화 도모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8.0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7일 주민 건강증진사업 활성화를 위한 2023년 하반기 건강생활실천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건강생활실천협의회’는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지역사회의 건강생활 실천 운동을 추진하고 주민의 건강증진에 관련된 사항 등을 협의 및 건의하는 기구다. 이 협의회에는 곡성군보건의료원, 국민건강보험공단, 곡성군체육회, 곡성체력인증센터 등 유관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보건의료원의 주민건강증진사업을 강화하고, 관내 공공·유관기관과의 사업 연계를 통해 사업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관계자들은 2023년 각 기관별 건강생활실천사업의 상반기 추진성과와 핵심사업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들은 곡성읍권역 하반기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및 2024년도 권역별 건강증진센터에 대한 신체활동 활성화 방안을 위한 관내 공공·유관기관과의 연계·협력·소통 방안 등을 집중 논의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비만 등 건강위험요인 감소와 다양한 건강증진을 위한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모색했다.

관계자는“많은 군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관내 공공·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건강증진사업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은 군민의 건강과 활력 증진을 위한 방향으로 적극 검토하고 반영할 것이며, 장수곡성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퀸 류정현 기자 사진 곡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