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10 (일)
 실시간뉴스
순천시재난안전대책본부, 태풍 ‘카눈’ 대비 총력 대응
순천시재난안전대책본부, 태풍 ‘카눈’ 대비 총력 대응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08.08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카눈’ 대비 현장 점검 및 재난안전대책본부 조기 가동
순천시는 제6호 태풍 ‘카눈’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인력과 자원을 총동원해 대응 태세에 돌입했다.
순천시는 제6호 태풍 ‘카눈’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인력과 자원을 총동원해 대응 태세에 돌입했다.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제6호 태풍 ‘카눈’이 경남 남해안에 상륙해 내륙을 관통하며 우리나라 전역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이 확실시됨에 따라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해 인력과 자원을 총동원해 대응 태세에 돌입했다.

시는 8일 태풍예비특보가 발표되자 발 빠르게 순천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노관규 순천시장 주재하에 태풍 대비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으며,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과 단계별 비상근무에 돌입하기로 하는 등 한발 앞선 대응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상황판단회의에서 노관규 시장은 “태풍으로 인해 관광객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박람회장 등에 대한 시설물을 꼼꼼히 살펴달라”라며, “하천변, 공사장, 지하차도 등 인명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곳은 사전점검과 통제를 강화하고, 무엇보다도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논 물꼬 확인 등 야외활동 자제를 위해 재난안전 문자 및 마을방송을 시행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유현호 부시장은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산사태 우려지역 및 강풍에 의한 낙과 피해 우려지역 등에 대해 예찰 활동을 펼쳤다.

시는 태풍의 경로가 지속적으로 변동하고 있지만, 10일 오전 태풍이 순천지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해, 장마철 피해 발생 지역 응급 복구와 피해 우려 취약지역에 대한 예찰을 강화하고 산사태, 하천변, 지하차도 등 위험지역 사전통제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출근 시간대 태풍이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태풍 집중 영향 시간대 외출 자제 등 태풍대비 행동요령 홍보를 강화하고 재난안전문자 등을 통해 재난상황을 신속히 알릴 방침이다.

한편, 광주지방기상청은 제6호 태풍 ‘카눈’이 10일 오전 경남 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보며 강수량은 100~150㎜, 최대순간풍속은 초속 25~35m 내외로 우리나라는 9일 밤부터 태풍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현애 기자 사진제공 순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