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25 (토)
 실시간뉴스
신개념 좀비 액션 버라이어티 '좀비버스' 제작발표회 성황리 개최!
신개념 좀비 액션 버라이어티 '좀비버스' 제작발표회 성황리 개최!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08.09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존을 위한 좀비 탈출 퀘스트가 시작된다”
노홍철, 박나래, 딘딘 등과 박진경 CP, 문상돈 PD가 참석한 '좀비버스' 제작발표회.
노홍철, 박나래, 딘딘 등과 박진경 CP, 문상돈 PD가 참석한 '좀비버스' 제작발표회.

 

좀비 예능 '좀비버스'가 8일 제작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날 제작발표회는 노홍철, 박나래, 딘딘, 츠키, 유희관, 조나단, 파트리샤, 꽈추형(홍성우), 그리고 박진경 CP, 문상돈 PD가 참석해 '좀비버스'에 대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며 기대를 높였다.

연출을 맡은 박진경 CP는 '좀비버스'를 “세계를 강타한 K-좀비와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K-버라이어티 예능의 만남인 좀비 액션 버라이어티”라고 소개하며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던 넷플릭스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신개념 좀비 예능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이어 '좀비버스'라는 제목에 대해 문상돈 PD는 “포괄적인 세계를 담기 위한 제목을 고민하다 ‘좀비’와 세계를 뜻하는 영단어 유니버스의 ‘-verse’를 따와 합쳐 보았다”고 전해 말 그대로 ‘좀비가 나타난 세상’을 담은 '좀비버스'만의 세계관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이어 박진경 CP는 “K-좀비 인프라가 생성 되면서, 이를 이용해보고자 했다. 좀비 분장도 영화나 드라마를 많이 해보신 분들과 미술 감독님과 함께했다”며 출연진들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연출 과정에 대해 언급해 완성도 높은 프로덕션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출연진들은 “돌발상황이 굉장히 많았고 리얼하게 느껴졌다” (박나래), “우리나라 최고의 미술팀, 제작팀, 좀비 안무가 등과 함께한 놀라운 경험. 어느 나라에 내놓아도 부끄럽지 않은 수작” (노홍철), “좀비를 맞닥뜨렸을 때 오로지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나단), “처음에는 살아남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찍으면서도 살아남아야겠다, 살려야겠다 생각이 자꾸 바뀌었다” (꽈추형)며 몰입도 높은 환경에서 이들이 보여줄 리얼한 리액션을 기대케 했다. 

'좀비버스'에 떨어진 확실한 개성의 캐릭터를 가진 10명의 출연진에 대한 언급도 이어졌다. 박진경 CP는 “의사, 남매, 운동선수, 외국인 등 출연자들을 여러 카테고리에서 선정했다. 실제로 좀비가 나오는 세계관에 처했을 때 그들이 하는 다양한 행동을 보여드리려고 했다”며 좀비가 나타난 세상에 대응하는 여러 인간군상의 모습을 담아내고자 10인의 출연진들과 함께하게 된 비화를 밝혔다. 이날 참석한 출연진들은 가장 활약한 캐릭터로 이시영과 덱스를 꼽았고 이에 박나래는 “이시영의 몸 자체가 갑옷이었다. 마치 여전사 같았다. 덱스는 전투 경험이라고 하는 것이 일반인하고는 아예 차원이 다르더라”고 전해 작품 내에서 이들이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지현애 기자 사진제공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