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25 (토)
 실시간뉴스
국힘 태영호, 10일 당원권 정지 해제...강남갑 당협위원장 복귀할까?
국힘 태영호, 10일 당원권 정지 해제...강남갑 당협위원장 복귀할까?
  • 최수연 기자
  • 승인 2023.08.09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지난 5월10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최고위원직 자진 사퇴 기자회견을 마친 후 취재진의 질문을 받으며 이동하고 있다.(공동취재)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이 오는 10일 당원권을 회복한다. 

태 의원은 당원권이 정지된 3개월 동안 당 공식 일정에는 참여하지 않고, 지역구 활동과 상임위, 본회의 등에만 모습을 드러내는 등 몸을 낮춘 행보를 보여왔다.

또 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서만 메시지를 낼뿐, 직전까지 활발한 활동을 보인 개인 유튜브 채널이나 방송에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이에 그는 당원권 정지가 풀리는 시점부터 공식 활동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지난 3·8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으로 선출된 태 의원은 '제주 4·3은 북한 김일성 지시' 발언, 더불어민주당 돈 봉투 의혹 관련 'Junk(쓰레기) Money(돈) Sex(성) 민주당. 역시 JMS 민주당'이라는 SNS 게시글, 녹취 유출 파문에 따른 '대통령실 공천 개입 논란' 등으로 당선 두 달 만에 윤리위에 회부됐다.

태 의원은 징계를 앞둔 당일인 지난 5월10일 "더 이상 당에 부담을 주고 싶지 않다"며 최고위원직을 사퇴했고, 윤리위는 이를 참작해 당원권 정지 3개월 징계를 결정했다. 이에 태 의원이 맡고 있던 서울 강남갑 당원협의장직도 자연히 공석이 되면서 사고당협이 됐다.

하지만 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가 지난 6월부터 진행한 사고당협 36곳 추가 공모 과정에서 강남갑 지역을 공모 대상에서 제외하면서 복귀의 여지는 남아있다. 태 의원이 당협위원장직에 복귀하려면 최고위원회의 의결을 거쳐야 한다.

퀸 최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