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55 (토)
 실시간뉴스
김덕현 연천군수, 휴가 반납 “태풍 피해 최소화 총력”
김덕현 연천군수, 휴가 반납 “태풍 피해 최소화 총력”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8.1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덕현 연천군수, 휴가 반납 “태풍 피해 최소화 총력”

 

김덕현 연천군수가 10일 경기도를 비롯해 전국이 태풍 ‘카눈’ 영향권에 들어감에 따라 휴가를 반납하고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연천군에 따르면 이날 김덕현 연천군수는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제6호 태풍 카눈 북상 대처 회의’를 주재한 뒤 부서별 태풍 대비 상황,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

군은 기상특보에 따라 비상근무 체계를 가동하는 한편 안전총괄과 등 부서별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태풍 카눈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방침이다.

우선 군은 태풍에 대비해 부서별 소관 시설과 급경사지, 산사태 우려지역 등 취약지역과 농경지 등 침수 우려 지역을 점검했으며, 차량 및 보행자의 통행이 많은 상가밀집지역 내 벽면이용간판, 돌출간판, 현수막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앞서 지난 9일 김덕현 연천군수는 태풍이 북상함에 따라 휴가를 반납하고 백의배수펌프장, 생수공장, 청산리 캠핑장 공사 현장, 한탄강유원지 등을 차례로 방문하며 지역 내 현장을 살피며 태풍 카눈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11일까지 전국이 태풍 영향권에 들어 많은 비와 강한 바람이 예상된다”며 “비닐하우스, 공사 현장, 농작물 점검 등 상황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태풍이 한반도를 통과할 때까지 비상체계를 유지하면서 신속하게 대응해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퀸 류정현 기자 사진 연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