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3:00 (월)
 실시간뉴스
英 잼버리대원 ‘고열과 복통 호소’… 복막염 수술 받아 
英 잼버리대원 ‘고열과 복통 호소’… 복막염 수술 받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8.1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도 골든튤립호텔 가천대 길병원 의료지원부스 / 뉴스1
영종도 골든튤립호텔 가천대 길병원 의료지원부스 / 뉴스1

인천을 방문한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펼치고 있는 가천대 길병원이 급성충수염으로 인한 복막염으로 수술이 시급한 환자를 신속히 이송해 수술을 시행했다.  
11일 가천대 길병원에 따르면 길병원은 잼버리 참가자를 위해 7일부터 인천 영종도 골든튤립호텔 등 2 곳에 의료진을 급파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의료지원을 시작한 7일 오후 7시쯤 영국 국적의 A양이 부스를 찾아왔다.

A양은 고열과 함께 심한 복통을 호소했다. 복통의 양상으로 미뤄 복막염을 의심한 의료진은 현장에 대기 중이었던 가천대 길병원 엠뷸런스를 이용해 환자를 가천대 길병원 응급실로 긴급 이송했다.

A양은 급성충수염에 의한 복막염으로 이미 염증이 복막 내에 광범위하게 진행된 상태였다.

의료진은 긴급수술을 결정하고, 8일 외과 김성민 교수의 집도로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는 복강경 수술을 시행했다. 다행히 골든타임을 넘기지 않고 신속하게 수술을 A양은 11일 오전 현재 컨디션을 회복하고 있다.

A양의 어머니도 10일 오후 급히 입국해 환자의 곁을 지키고 있다. 가천대 길병원은 이송부터 수술 전 과정에서 국제의료센터 전담 코디네이터를 통해 환자와 소통하며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김성민 교수는 "수술 전 상태로 봤을 때 통증이 심했을 텐데 다행히 너무 늦지 않게 병원에 온 덕분에 수술이 잘 끝났다"며 "며칠 더 안정을 취하면 건강하게 퇴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가천대 길병원은 잼버리 참가자들이 모두 퇴소할 때까지 호텔 현지에서 의료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

김우경 가천대 길병원장은 “타지에서 생각지도 못하게 수술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의 빠른 쾌유를 기원하며, 잼버리 참가자들이 한국의 의료기관에 대한 좋은 인상을 가지고 건강하게 고국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모든 의료진이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퀸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