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45 (일)
 실시간뉴스
한밤 중 도로 위 쩍벌 여성… ‘범죄자 될 뻔, 분노’ 
한밤 중 도로 위 쩍벌 여성… ‘범죄자 될 뻔, 분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8.1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문철TV' 갈무리
‘한문철TV' 갈무리

한 운전자가 한밤 도로 위 맨발로 다리를 쩍 벌리고 누워있던 여성을 간신히 발견해 피했다며 분노를 터뜨렸다.

지난 13일 유튜브 '한문철TV'에는 '도로에 누워있는 이 여성, 대체 왜 이러는 걸까요?'라는 제목의 블랙박스 영상이 올라왔다. 제보자 A씨는 지난해 5월24일 오후 11시쯤 울산시 동구의 한 도로에서 야간 출근 중 겪은 일을 공유했다.

A씨는 "이 도로가 시속 50㎞ 도로인데, 이 시간에는 차량이 없어 보통 시속 70㎞ 이상 달리는 차들이 많은 곳"이라며 "저는 안전 운전하는 편이라 신호 바뀌고 천천히 출발했고, 40㎞ 미만 정도로 주행했다"고 운을 뗐다.

이때 A씨는 희미한 물체가 눈에 들어왔다고. 그는 "도로 왼쪽에 아파트 공사를 하고 있어서 노란색 안전 펜스가 떨어져 나온 줄 알았는데, (가까이 다가갈수록) 점점 소름 끼쳤다. 사람이었다"고 전했다.

공개된 영상 속 도로 한 가운데에 반바지에 맨발 차림의 여성이 다리를 쩍 벌리고 누워서 손짓하고 있었다.

깜짝 놀라 경적을 울린 A씨는 "다리가 떨려서 우측에 정차했다. 별생각이 다 들더라. 제가 전방주시 태만 또는 과속으로 그냥 지나쳤다면 아마 범죄자가 돼서 살고 있었을 것"이라고 토로했다.

이어 "술을 좀 마신 것 같더라. 아마 극단 선택 목적으로 누워 있었던 것 같은데 목적 달성을 못해서 소리 지르며 술주정한 거로 알고 있다"며 "정말 화가 난다. 운전자는 무슨 죄냐"고 목소리 높였다.

그러면서 "당시 1차선에 정차 후 비상등 켜고 112 신고하고 경찰에게 인계하고 왔어야 하는데, 그때는 그 생각을 왜 못 했는지 아쉬움이 남는다"고 덧붙였다.

한문철 변호사는 "사망사고로 이어질 뻔했다. 운전자가 속도를 내지 않아서 다행이다. 정말 큰일 날 뻔했다"고 말했다.

[퀸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