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25 (일)
 실시간뉴스
넷플릭스, 첫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 '이 별에 필요한' 제작 확정!
넷플릭스, 첫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 '이 별에 필요한' 제작 확정!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08.1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춘을 대변하는 두 배우, 김태리 X 홍경 목소리 캐스팅
넷플릭스 첫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 '이 별에 필요한'에서 목소리를 선보이는 김태리와 홍경.
넷플릭스 첫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 '이 별에 필요한'에서 목소리를 선보이는 김태리와 홍경.

 

넷플릭스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애니메이션 영화 '이 별에 필요한'의 제작을 확정 짓고 목소리 캐스팅으로 김태리와 홍경을 공개했다.

'이 별에 필요한'은 우주인 난영과 뮤지션 제이의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의 롱디 로맨스를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 '승리호', '스물다섯 스물하나', '외계+인' 1부 등 장르불문 독보적인 필모그래피를 쌓아오고 있는 김태리가 우주인을 꿈꿔왔던 ‘난영’ 역으로 첫 목소리 연기에 도전한다. '이 별에 필요한'에서 ‘난영’은 과학자이면서 사고로 지구 귀환에 실패한 엄마의 흔적을 찾기 위해 화성에 가고 싶어하는 인물로 2050년 4차 화성탐사 프로젝트에 선발된 우주인이다.

‘난영’과 사랑에 빠지는 뮤지션 ‘제이’ 역은 영화 '결백', 'D.P.', '약한영웅 Class 1' 등을 통해 대세 배우로 떠오르고 있는 홍경이 맡는다. 레트로 음향기기를 수리하면서 뮤지션으로도 활동하는 ‘제이’는 ‘난영’과 우연한 첫 만남 이후, ‘난영’에게 남겨진 엄마의 유품인 턴테이블을 통해 운명적으로 재회해 사랑을 싹 틔워간다.

탄탄한 연기력으로 각 작품에서 청춘을 섬세하게 그려냈을 뿐만 아니라 최근 화제의 중심에 선 드라마 '악귀'에서 악귀에 씌인 여자와 의문의 죽음을 추적하는 형사, 고교 선배와 후배로 의심과 관심을 넘나들며 묘한 케미를 형성한 김태리와 홍경. 이 두 배우가 목소리로 표현해낼 지구와 화성, 별과 별 사이를 뛰어넘는 설레면서도 아련한 로맨스에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두 배우는 선녹음과 실사촬영에 직접 참여해 난영과 제이에 대한 캐릭터 해석을 애니메이팅 과정에 녹여 더 풍부하고 사실적인 정서를 표현할 예정으로 기대감이 더해진다.

각본 및 연출을 맡은 한지원 감독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 당시 처음 만든 단편 '코피루왁'을 극장 개봉시키며 단숨에 국내 애니메이션계에 혜성처럼 떠올랐다. 이후 '생각보다 맑은', '딸에게 주는 레시피', '아시아나-호피 라거', '그 여름', 다수의 브랜드 광고와 중,단편 애니메이션 등 국내에 없던 새로운 스타일의 애니메이션 세계를 구축해가고 있는 그는 최근 단편작 '마법이 돌아오는 날의 바다'로 선댄스 영화제에 초청되며 한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유의 섬세한 그림체와 연출, 신선한 상상력, 그리고 마음을 어루만지는 감성을 가진 한지원 감독은 '이 별에 필요한'에서 한 층 더 확장된 세계관과 우주와 어우러지는 감성적인 음악으로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의 롱디 로맨스를 그려낼 것이다. '이 별에 필요한'은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D.P.', '정이' 등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 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준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작품으로 더욱 기대된다.

 

지현애 기자 사진제공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