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2:25 (월)
 실시간뉴스
'왕의 DNA' ADHD 치료법 전수한 연구소, 엉터리 주장 논란 “피자·라면 먹여라”
'왕의 DNA' ADHD 치료법 전수한 연구소, 엉터리 주장 논란 “피자·라면 먹여라”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8.16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 생명 뺏어도 극우뇌 특징이니 제지하지 말라… 의학적 근거 없는 주장 펼쳐
사진-G연구소장 유튜브 갈무리
사진-G연구소장 유튜브 갈무리

자신의 아이에게 '왕의 DNA'가 있다며 교사에게 갑질을 한 교육부 5급 사무관의 사건을 계기로 해당 사무관에게 ADHD 아이의 치료법을 전수한 사설 연구소의 엉터리 주장들이 논란이다.

지난 10일 전국초등교사노동조합에 따르면 세종시 한 초등학생의 학부모인 A사무관은 지난해 10월 자녀의 담임교사인 B씨를 아동학대로 신고했다.

신고 직후 교체된 새 담임교사 C씨에게는 '왕의 DNA를 가진 아이이기 때문에 왕자에게 말하듯 해달라', '하지 마, 안돼, 그만과 같이 제지하는 말은 절대 하지 말라', '극우뇌 아이니 안사 강요하지 말라' 등 부당한 요구를 담은 글을 보냈다.

A사무관이 요구한 교육법의 출처는 특수아동을 약물 없이 치료한다는 한 사설 연구소다. 해당 연구소에서는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가 있는 아이들을 '극우뇌'라고 표현한다.

연구소장 김모씨는 ADHD 아이들이 우뇌가 특별히 발달했다며 의학적 근거가 없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김씨는 15일 보도된 JTBC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의학적으로 하는 건 아니니까 그 행동이나 능력을 보면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김씨는 진단 근거가 모자란 데도 자신의 유튜브 채널 강의에서 ADHD 치료를 위해 약을 먹이는 것은 차선책이라며 "(아이의) 재능이 숨는 단점, 부작용이 있고 자기 편의만 고려하는 담임선생님들이 좋아하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또 "극우뇌한테는 '안돼. 야 하지 마' 이런 얘기 절대 하면 안 된다", "이 아이들한테는 찬 음식이 유익하다. ADHD 아이가 찬 것 먹고 배탈 나는 거 봤냐", "밀가루 음식이 성정이 차다. 빵, 국수, 피자, 라면, 과자 이렇게 밀가루가 많이 들어간 게 좋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동물을 괴롭히거나 생명을 뺏어도 극우뇌의 특징이니 제지하지 말고, 하루 종일 게임을 하든 뭘 먹든 관여하지 말라고 부모에게 가르쳤다.

김씨는 자신의 교육법이 논란이 되자 지난 14일 연구소 온라인 카페에 글을 올려 "'왕의 DNA'라는 말은 '아이가 천재 끼가 있네요'라는 말과 비슷하게 덕담 수준으로 쓰인 것"이라고 해명했다.

[퀸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