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9:05 (일)
 실시간뉴스
좀비 액션 '좀비버스' 공개 직후 글로벌 13개국 TOP 10 등극!
좀비 액션 '좀비버스' 공개 직후 글로벌 13개국 TOP 10 등극!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08.1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 스틸 공개로 뜨거운 열기 이어간다!
좀비의 무서움을 제대로 보여준 넷플릭스 '좀비버스'.
좀비의 무서움을 제대로 보여준 넷플릭스 '좀비버스'.

 

'좀비버스'가 8일 공개 직후 오늘의 대한민국 TOP 10 시리즈 1위에 진입했다. 또한 8일부터 13일까지 6일동안 190만 시청 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에서 5위를 차지, 한국을 비롯해 멕시코, 페루, 에콰도르, 싱가포르, 홍콩, 대만, 태국, 베트남 등 13개국 국가 TOP 10 리스트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좀비 바이러스의 존재를 알게 되고 치료제는 꿈도 꾸지 못하는 상황 속 다양한 직업군을 가진 10인의 출연진들이 최종 목적지인 인천에 도착해 대피선을 탑승하기 위한 과정을 그린 '좀비버스'는 가상의 존재를 리얼하게 담아내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있다.

작품을 시청한 국내 언론과 시청자들은 “리얼과 예능 사이, 과몰입하면 더 재밌는 ‘좀비버스’”(iMBC연예 백승훈 기자), “실감나는 연기를 보여주는 좀비 배우들과 미술, 분장팀이 총동원돼 시작부터 이게 예능이 맞나 싶은 장면들을 보여준다”(정덕현 대중문화평론가), “긴장을 놓칠 수가 없었다”(트위터 OoSEA****), “그저 예능인줄로만 알았는데 어느샌가 정신차려보니 과몰입해서 웃고 울고 있는 나를 발견함”(트위터 daaso*****) 등 몰입을 극대화 시키는 웰메이드 프로덕션과 여러 장소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퀘스트에 대한 호평을 전했다.
한편, 공개된 비하인드 스틸은 '좀비버스'에 떨어진 10인의 출연진들의 색다른 모습을 포착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좀비를 공격하기 위한 감자로 만든 사제 총을 가지고 연습을 하는 출연진들과 범퍼카를 타며 좀비를 피해다니는 노홍철의 진지한 모습은 이들이 '좀비버스'만의 세계관에 완벽히 몰입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여기에 좀비에 물려 점점 변해가는 노홍철, 박나래, 유희관, 꽈추형(홍성우)의 스틸은 디테일하고 섬세한 분장은 물론 일명 ‘좀비화’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으로 과연 이들이 한때 동료였던 사람들과 최종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을 더하며 새로운 좀비 액션 버라이어티 '좀비버스에 대한 관심을 드높인다.

 

지현애 기자 사진제공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