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3:30 (월)
 실시간뉴스
이윤미, "100억 저작권료 내가 관리? 남편돈 안 쓴다" 발끈
이윤미, "100억 저작권료 내가 관리? 남편돈 안 쓴다" 발끈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8.2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 시즌2'에서 이윤미 주영훈 부부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손지창 오연수 부부의 집에는 작곡한 곡 450개, 저작권료 100억원의 작곡가인 주영훈이 방문했다. 그는 가수 엄정화, 그룹 터보, 코요태 등 90년대 댄스 히트곡을 다수 탄생시켰다.

손지창은 주영훈과 30년의 인연을 밝히며 자신도 작사가로 데뷔했던 비화를 언급했다. "가사를 쓰려고 한 게 아니다. 당시 최고였던 박주연 작사가한테 가사를 받고 싶은데 일단 연습을 했어야 해, 연습 위해 '내가 너를 느끼듯이' 가사를 임시로 쓴 것"이라고 설명했다.
손지창은 "가사 나쁘지 않다고 이걸로 쓰자고 하더라. 그래서 그냥 그렇게 쓰게 됐다"며 현재 저작권협회 정회원이라고 말했다.

이때 주영훈은 "손지창 저작권료 얼마 들어오는지 아냐"고 물었다. 그러나 오연수는 "모른다. 우리는 서로 수입도 모른다"며 수입을 각자 관리한다고 밝혔다.

또 오연수는 이윤미에게 "네가 주영훈의 저작권료를 관리하냐"고 물었고, 이윤미는 "사람들이 내가 관리하는 줄 아는데 난 주영훈 돈 안 쓴다"며 억울해했다.

이윤미는 "내가 임신하고 수입이 없을 때 관리비나 공동비용은 남편이 내고 그랬지만, 지금은 나도 열심히 일 한다 하루도 쉬는 날 없다. 우리 막내가 5살이기 때문에 더 해야 한다"고 했고, 주영훈은 "막내가 대학 가면 내가 칠순 잔치할 때다"라면서 "지병이 하나 있는데 쇼핑중독이다"라고 밝혀 폭소를 자아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