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30 (월)
 실시간뉴스
다채로운 경험으로 영천을 만나다, 듀얼라이프 영천 살아보기
다채로운 경험으로 영천을 만나다, 듀얼라이프 영천 살아보기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3.08.2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지역과 청년이 만나는 기회 마련
영천청년센터는 듀얼라이프 영천 살아보기 체험 프로그램을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로 진행했다.
영천청년센터는 듀얼라이프 영천 살아보기 체험 프로그램을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로 진행했다.

 

영천청년센터(센터장 강구민)는 영천 지역의 매력을 알리고, 경북 청년들 간의 유익한 네트워크 형성을 목표로 듀얼라이프 영천 살아보기 체험 프로그램을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8일에서 19일까지 진행된 경북 내 청년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행사에 이어, 외국인 7명을 포함한 11명의 청년들이 함께 참여하여 글로벌한 시각과 지역의 향토적 가치를 함께 나눈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주요 일정으로는 영천청년센터를 방문하여 센터 사업에 대해 설명과 겸하여 VR 체험을 하고, 임고서원, 영천메모리얼파크, 영천공설시장 탐방을 통해 영천의 역사와 시민들의 생활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했다. 또 우리 지역 대표적 특산물인 포도를 재료로 한 와이너리(블러썸)를 방문하여 와인 만들기 체험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 외에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계 키링 만들기, 건강 요가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과 강구민 영천청년센터장의 ‘한국 그리고 경북의 문화’에 관한 심도 깊은 주제 강의도 이어졌으며, 특히 최기문 영천시장이 직접 방문하여 참가자들과의 소중한 대화와 현장 견학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전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듀얼라이프 영천 살아보기 행사는 영천의 아름다움과 청년들의 열정이 어우러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지역 홍보와 청년들 간의 교류를 통해 영천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더욱 발전하는 영천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민섭 기자 사진제공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