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35 (일)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어메이징 페루 3부-안데스 낭만 가도(歌道)
[세계테마기행] 어메이징 페루 3부-안데스 낭만 가도(歌道)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9.0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테마기행] 어메이징 페루 3부-안데스 낭만 가도(歌道)

 

‘세계테마기행‘ 어메이징 페루 3부-안데스 낭만 가도(歌道)는 EBS1TV에서 오늘(6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심장이 뛴다! 가자, 페루! 태양신의 나라라 불리는 곳. 찬란한 고대문명부터 안데스 고원, 아마존, 사막이 공존하는 생명의 땅!

‘신이 숨겨둔 마지막 여행지’ 남미 여행의 하이라이트! 기타 하나 메고 낭만 찾아 떠나는 여행. 구석구석, 우리가 몰랐던 미스터리한 이야기까지...

화산이 선물한 눈부신 도시, 아레키파. 변화무쌍한 자연환경, 울창한 정글에서 깎아지를 듯한 협곡으로 무지개색으로 물드는 여행의 로망, 안데스를 따라~ 최후의 문명, 잉카의 수수께끼를 풀어 볼까?!

제3부. 안데스 낭만 가도(歌道) – 9월 6일 오후 8시 40분

열정의 남미! 축제의 남미!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독특한 가면 축제가 있다?! 쿠스코(Cusco) 인근의 작은 마을, 파우카르탐보(Paucartambo)로 향한다. ‘카르멘 축제(The Virgen del Carmen Festival)’는 원주민 신앙과 스페인 가톨릭교가 혼합된 페루의 문화를 잘 보여준다. 무용수들은 악마, 전사, 상인, 마리아의 수호자 등을 상징하는 가면을 쓰고 거리를 돌아다니며 춤을 춘다.

5일간 지속되는 카르멘 축제. 빛이 어둠을 이기는 이야기로 끝이 난다. 흥겨움 가득! 온몸으로 페루를 즐기며 남미 여행의 진정한 재미를 맛본다. 이번에는 세계에서 가장 깊은 협곡 중 하나, 코타우아시 협곡(Cotahuasi Canyon)으로 향한다. 그 유명한 그랜드 캐년보다 2배 이상 깊다는데... 초록의 협곡과 사막 같은 풍경이 어우러진 자연 풍광.

그러나 올라가는 길은 만만치 않다. 자나 깨나 고산병 조심! 외계 행성에 도착한 듯한 후이토 돌산(Huito Stone Forest)의 독특한 풍경에 모든 고생이 눈 녹듯 사라진다. 오늘의 마지막 여행지는 바로 이카(Ica). 태평양의 훔볼트 해류와 안데스산맥이 만들어낸 모래 사막이 있는 곳. 지구상에서 가장 건조한 사막으로 알려진 칠레 아타카마 사막의 연장선이라는데. 이 사막 한복판에 오아시스를 품은 작은 도시 와카치나(Huacachina)가 있다. 도시의 신비롭고 아름다운 전설을 들어본다.

이카에 오면 꼭 해야 하는 것! 바로 사막의 짜릿한 액티비티. 경사 60도의 모래 언덕을 질주하는 버기카(Buggy car)와 온몸을 던져 즐기는 샌드 보드까지. 페루 ‘국민술’ 피스코(Pisco)도 맛보며 낭만적인 사막의 밤이 지나간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퀸 이주영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