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25 (토)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어메이징 페루 4부-미스터리 잉카
[세계테마기행] 어메이징 페루 4부-미스터리 잉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9.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테마기행] 어메이징 페루 4부-미스터리 잉카

 

‘세계테마기행‘ 어메이징 페루 4부-미스터리 잉카는 EBS1TV에서 오늘(7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심장이 뛴다! 가자, 페루! 태양신의 나라라 불리는 곳. 찬란한 고대문명부터 안데스 고원, 아마존, 사막이 공존하는 생명의 땅!

‘신이 숨겨둔 마지막 여행지’ 남미 여행의 하이라이트! 기타 하나 메고 낭만 찾아 떠나는 여행. 구석구석, 우리가 몰랐던 미스터리한 이야기까지...

화산이 선물한 눈부신 도시, 아레키파. 변화무쌍한 자연환경, 울창한 정글에서 깎아지를 듯한 협곡으로 무지개색으로 물드는 여행의 로망, 안데스를 따라~ 최후의 문명, 잉카의 수수께끼를 풀어 볼까?!

제4부. 미스터리 잉카 

외계인의 작품이라 불리는 것이 있다. 바로 페루 남부 태평양 연안과 안데스산맥 사이, 나스카 평원에 그려져 있는 거대한 지상 그림, 나스카 라인(Nazca Lines). 기원전 500년에서 기원후 500년 사이의 프레잉카시대 유산으로 알려져 있다.

평원의 지상 그림들은 비행기나 헬리콥터를 타고 하늘에서 내려다봐야만 그 형상의 정체를 정확히 알 수 있다. 경비행기를 타고 수백 킬로미터에 달하는 200여 개의 그림들을 감상해본다. 자로 잰 듯한 직선과 곡선, 정확한 비례의 사물 형상과 기하학적 도형들까지. 완벽하고 거대한 그림들을 보며 문명의 위대함에 압도된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나스카 문명의 유산, 카후아치 피라미드(Cahuachi Pyramids)에 가본다. 요즘 페루에서 뜨는 새로운 무지개 산이 있다?! 바로 팔코요(Palcoyo)! 북적이는 인파를 피해 무지개 산을 오롯이 만끽할 수 있고 2시간 가까이 힘들게 트레킹을 해야 하는 비니쿤카에 비해 잘 닦여진 평탄한 길이라 오르기 쉽다. 그야말로 ‘가성비 무지개산’! 붉은색, 노란색, 라벤더색의 줄무늬가 만드는 아름다운 경관과 귀여운 알파카 친구들까지.

무지개색으로 여행의 낭만이 물드는 순간. 찬란한 고대문명 잉카의 후예, 페루. 미주에서 가장 오래된 인간 정착지로 알려진 올란타이탐보(Ollantaytambo)로 간다. 잉카인들의 문화와 생활이 그대로 남아 있는 소박한 마을이다. 계단식 경작지와 고대 곡물 창고인 핀쿠일라나(Pinkuylluna), 오늘날에도 사용되는 관개 수로를 둘러본다.

페루 여행의 마지막은 수도 리마(Lima)에서 마무리한다. 해안 절벽에서 즐기는, 스릴 가~득 패러글라이딩!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퀸 이주영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