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2:55 (월)
 실시간뉴스
봉화군, AI 특별방역대책기간 대비 거점소독시설 소독수 점검
봉화군, AI 특별방역대책기간 대비 거점소독시설 소독수 점검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9.0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군은 오는 10월 1일부터 시작되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방역대책기간을 대비하여 봉화읍 적덕리 소재 군 거점소독시설의 소독수를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특별방역대책기간 시행 전 거점소독시설의 소독효과 검증을 위한 소독수 적정농도 확인이 필요하고, 동절기에는 소독조 온도제어 방식, 소독수 보관기간, 희석장비의 정상혼합 여부 등에 따라 분무 소독수의 농도변화가 우려됨에 따라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점검의 주요내용은 적정 유효소독제 사용, 소독제 보관방법 및 유효기간, 제품사용 시 주의사항 준수 여부를 집중점검하고, 사용 소독제에 대한 적정농도 희석방법에 대한 근무자 교육도 병행하여 실시하게 된다.

또한 이번에 채취되는 거점소독시설의 소독수 시료는 냉장상태로 동물용의약품 지정 검사기관인 (사)한국동물약품협회 동물약품기술연구원으로 보내져 희석배수의 적정여부를 검증받게 된다.

한편, AI·구제역·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재난형 가축전염병의 상시 차단 방역체계 구축을 위해 운영되는 봉화군 거점소독시설은 2016년 12월 준공된 이래 하루평균 100대 이상의 축산관계차량을 소독하는 군 가축방역의 최일선 전초기지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이승호 농정축산과장은“특별방역대책기간을 대비하여 실시하는 거점소독시설 소독수 점검을 통하여 악성가축 전염병 차단방역과 교차오염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퀸 류정현기자 사진 봉화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