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8:05 (월)
 실시간뉴스
케이뱅크, 인터넷은행 최초 '자동차대출' 출시 … 최저금리 연 4.75%
케이뱅크, 인터넷은행 최초 '자동차대출' 출시 … 최저금리 연 4.75%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9.04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뱅크가 인터넷은행 최초로 자동차대출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100% 비대면 자동차대출 대환상품으로 카드사와 캐피탈사에서 신차, 중고차 등 자동차 구매를 위해 받은 대출 전액을 케이뱅크로 갈아탈 수 있다. 자동차등록원부, 대출금 완납증명서 등 별도 서류제출 없이도 케이뱅크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대출실행이 가능하다.

금리 경쟁력도 강화했다. 이날 최저금리는 연 4.75%(신차 대환 기준)로 2금융권 최저금리 대비 1%p 이상 낮다. 이날 여신금융협회 공시정보포털에 따르면, 신차인 현대 그랜저를 할부(현금구매 비율 10%, 대출 기간 12개월)로 조회하면 공시되는 카드·캐피탈사 상품의 최저금리 평균은 연 6.1% 수준이다.

통상 2금융권 자동차할부의 최고금리가 두자릿수인 반면 케이뱅크 자동차대출 갈아타기의 최고금리는 연 9.75%로 금리 경쟁력이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대출기간은 월납입금 부담 완화를 위해 최대 10년(신차할부 대환 기준)까지 보장한다. 케이뱅크 측은 카드·캐피탈사의 자동차대출 할부기간이 최대 5년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대환 시 월납입금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2금융권 자동차대출을 1금융권인 케이뱅크로 갈아타게 되면서 신용점수를 개선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대출한도는 신차 기준 8000만원, 중고차 기준 5000만원이다. 기존 카드사, 캐피탈사 대출에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다면 이를 포함한 대출금액 전액을 대환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이날 자동차대출 대환상품을 시작으로 연내에는 구입자금으로 상품 범위를 확대한다. 또 지난 5월 체결한 도이치오토모빌그룹과의 MOU를 기반으로 중고차 조회부터 구매를 위한 자동차대출 실행까지 한 번에 이뤄지는 원스톱 서비스를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퀸 김정현 기자] 사진 케이뱅크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