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는 지난 5일 기준 2억203만6251회 재생됐다. 지난 7월7일 음원이 공개된 지 60일 만으로, 뉴진스의 곡 가운데 최단기간에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고지를 밟은 곡으로 기록됐다.
'슈퍼 샤이'는 26일 만에 1억 스트리밍 달성한 데 이어 약 한 달 만에 재생 수 1억 회를 추가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했다. '슈퍼 샤이'의 인기는 각종 글로벌 차트 순위로도 확인된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48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52위 등 뉴진스의 자체 최고 신기록을 연이어 작성했고, 여전히 차트에 머물며 장기 흥행 양상을 보이고 있다.
한편, 뉴진스는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총 7곡 보유 중이다. 'OMG'와 '디토'(Ditto)가 각 4억 회 이상, '하이프 보이'(Hype boy)가 3억 회 이상, '어텐션'(Attention)과 '슈퍼 샤이'(Super Shy)가 각 2억 회 이상, '쿠키'(Cookie)와 '허트'(Hurt)가 각 1억 회 이상 스트리밍됐다.
[Queen 김경은 기자]
저작권자 © Queen 이코노미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