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2:40 (화)
 실시간뉴스
안병길 의원 “이재명 단식 텐트 부근서 수산물 시식회”… 비난에 글 내려
안병길 의원 “이재명 단식 텐트 부근서 수산물 시식회”… 비난에 글 내려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9.08 11: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단식 8일차를 맞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앞에 마련된 단식농성장을 찾은 이정미 정의당 대표를 만나 대화를 나누던 중 물을 마시고 있다. 2023.9.7/뉴스1 
사진 -단식 8일차를 맞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앞에 마련된 단식농성장을 찾은 이정미 정의당 대표를 만나 대화를 나누던 중 물을 마시고 있다. 2023.9.7/뉴스1 

안병길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단식 텐트 부근서 수산물 시식회를 연다고 알렸다가 이런저런 지적에 글을 내렸다.

당지도부도 '단식현장 먹방쇼'라는 역풍을 우려해 시식회를 취소하고 안 의원에게 자중을 촉구하는 등 진화에 나섰다.

안 의원은 7일 사진의 페이스북에 "내일 오전 국민의힘이 국회에서 우리 수산물 판촉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장소는 이재명 대표 단식 텐트 100m 옆이다. 이 대표는 들러서 우리 고등어와 전복을 드시기 바란다. 민망해할 것도 없다"고 많이 와서 먹고 가시라고 손짓했다.

이 소식을 접한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민주당 대표가 단식하는 상황이니 그곳에서 음식을 먹는 행사는 안 했으면 좋겠다, 판매 정도로 축소해서 하라고 지침을 내렸다"며 "해당 의원에게 (그 뜻이 무엇인지) 생각을 알아보겠다"고 난처해 했다.

당지도부 등에서 부적절하다는 지적을 받은 안 의원은 서둘러 자신의 글을 삭제했다.

이와 관련해 국민의힘 우리바다지키기 검증TF 위원장을 맡고 있는 성일종 의원은 이날 밤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서 "좀 적절하지 않다"며 "당호 이 행사는 이재명 대표 단식 이전에 장소를 임대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한테는 전화 드리기가 어려워 제가 박광온 원내대표한테 전화를 드렸다"며 민주당 측에 오해하지 말 것을 알렸다고 했다.

성 의원은 "원래 건어물하고 냉동 수산물을 국민들한테 50% 정도 싸게 팔고 회는 이 대표가 단식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의원회관 같은 데서 원하시는 분한테만 나눠드리는 것으로 했다"며 "그 시식회도 취소하고 의원회관에서 팩으로 준비한 것을 나눠드리는 것으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마 (안 의원이) 모르고 올렸던 것 같다"고 입맛을 다셨다.

[퀸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간쓰레기 이재명 2023-09-08 11:23:46
사기꾼 개잡범 전과4범 이재명놈의 출퇴근 웰빙 단식쇼쇼쇼!!!!!!!!!!!!!!!
희대의 악질사기꾼 협잡군 모리배 이재명놈이 당뇨합병증으로 꼬꾸라져 디져버리는
국민들이 학수고대한 그날이... 드뎌 D-DAY 사흘전!!! 카운트다운 3.2.1
인간쓰레기 이재명은 반드시 오래오래 굶어 고통스럽게 디져야만한다.
라도민주당과 모리배 김만배놈과 쓰레기 김학림놈이 한팀으로 작당모의한.....
더구나 수괴놈이 이재명 그놈이라면 능히 그러고도 남을 너무나 야비하고 교활한 선거농단공작!!!
SNS 댓글 지운놈 이재명놈이 바로 범인이다!!!
사기꾼 전과4범 개자석 이재명놈이 대한민국 대통령이 될 뻔했구나!!!!
어휴~~ 대한민국이 망할 뻔....
무지한 라도와 양아치 민주당이 집권했다면, 대한민국은 지옥이 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