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0 (토)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풍문으로 들었소, 베트남’ 4부 ‘낯설지만 매력 있는, 베트남 중부’
[세계테마기행] ‘풍문으로 들었소, 베트남’ 4부 ‘낯설지만 매력 있는, 베트남 중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9.1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테마기행] ‘풍문으로 들었소, 베트남’ 4부 ‘낯설지만 매력 있는, 베트남 중부’

 

이번주(9월 11일~14일) ‘세계테마기행‘은 ‘풍문으로 들었소, 베트남’ 4부작이 방송된다.

젊은 여행작가 안시내와 떠나는 색다른 베트남 여행! 한국인들로 북적대는 유명 관광지가 아닌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핫플레이스, 요즘 뜨는 진짜 베트남에서 색다른 여행을 즐겨보자!

소문 듣고 찾아간 호찌민 · 벤째. 낯설지만 매력이 넘치는 꾸이년. 다채로운 삶의 향연 메콩 델타. 중부 고원에서 바다까지 부온마투옷 · 푸옌.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여행지, 풍문으로 들었던 신상 여행지, 나만 알고 싶은 숨은 베트남을 만나보자!

오늘(14일) 방송 4부 ‘낯설지만 매력 있는, 베트남 중부’ 편은 큐레이터 안시내(여행작가)와 함께한다.

제4부. 낯설지만 매력 있는, 베트남 중부 – 9월 14일 목요일 저녁 8시 40분

바닷가와는 다른 매력이 있는 베트남의 중부 닥락성(Dak Lak). 해발고도 약 800m에 달하는 고원 지대로 많은 소수 민족이 거주하는 지역이다. 닥락성을 가로지르는 강에서 발원한 드라이삽폭포(Thac Dray Sap)에는 슬픈 전설이 있다. 오래전 한 청년이 강 건너 마을의 여인과 사랑에 빠지게 되었는데, 집안에서 둘의 사랑을 반대했다. 두 사람은 죽어서 영원히 함께하겠다는 의미로 강에 투신하고 만다. 이 소식에 분노한 신은 이곳에 폭풍을 내렸고, 강은 두 가지의 폭포로 쪼개졌다. 남편 폭포는 드라이삽(Dray Sap), 아내 폭포는 드라이누르(Dray Nur)라고 불린다.

닥락성은 ‘과일의 왕’ 두리안의 주산지로 유명하다. 두리안을 재배하는 농장에 방문해 갓 수확한 두리안(Durian)을 먹어본다. 다른 지역의 두리안보다 크기는 조금 작지만, 부드러운 아이스크림 맛이 난다.

다음 여정은 200m 길이의 엄마코끼리바위(Nui Da Voi Me). 급경사에 산만큼 큰 바위라서 오르기 쉽지 않다. 몸을 낮춰서 한 발 한 발 조심해서 올라가야 한다. 엄마코끼리바위에서 5km 떨어진 거리에는 아빠코끼리바위(Nui Da Voi Cha)도 있다. 토착민들에게 한 쌍의 바위는 ‘부부의 사랑’을 상징한다. 바위 정상에서 광활한 자연을 마주하자 모든 여독이 싹 풀리는 기분이다.

바위 근처에는 므농족(Nguoi Mo-Nong)이 사는 양타오(Yang Tao)라는 마을이 있다. 손재주가 좋아 다양한 도기를 굽는데 물레 없이 손으로 만들고 건초더미 안에 넣고 굽는 방법이 독특하다. 므농족의 여인들과 함께 전통의상을 입고 콩을 수확한 후 전통죽을 만들어 먹고, 숲속에 있는 낭만적인 숙소에서 하루를 마무리한다.

닥락성의 성도는 부온마투옷(Buon Ma Thuot).. 아침 거리를 걷다 오색찹쌀밥 위에 두리안 과육을 얹어 먹는 두리안찹쌀밥(Xoi Sau Rieng) 과 전통 디저트 두부푸딩(Tao Pho)을 맛본다. 두 음식 모두 합해서 단돈 1,000원. 저렴한 가격으로 아침 식사를 해결한 후 부온마투옷감옥(Nha Day Buon Ma Thuot)으로 향한다. 1930년 프랑스 식민시대에 지어진 감옥으로, 정치범을 가둔 뒤 고문한 곳이다. 비극적인 역사의 현장을 둘러보는 여행, 다크투어리즘을 통해 베트남의 역사를 돌아본다. 갑자기 비가 쏟아지고 쌀쌀해진 날씨, 닥락성의 명물인 붉은 쌀국수 분도(Bun Do)를 맛본다. 건새우로 낸 진한 육수의 맛에 온몸이 따끈해진다.

마지막 여정은 남동부 해안에 있는 푸옌성(Phu Yen). 이 지역에는 베트남에서 가장 긴 목조 다리 옹콥교(Cau Ong Cop)가 있다. 끝없이 펼쳐진 길이 약 800m의 다리를 건너본다. 베트남에서 유일한 현무암 주상절리 간다지아(Ganh Da Dia)에도 가본다. 사각형에서 육각형까지 다양한 모양의 암석이 넓게 분포되어 있다. 아름다운 바다와 구름을 배경으로 펼쳐진 경이로운 주상절리를 감상하며 여정을 마무리한다.

단순한 여행 정보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세계 곳곳의 생생한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퀸 이주영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