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15 (일)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집 밖 탈출기 2부 ‘오지로 떠난 이발사’
[한국기행] 집 밖 탈출기 2부 ‘오지로 떠난 이발사’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9.1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행] 집 밖 탈출기 2부 ‘오지로 떠난 이발사’

 

이번주(9월 11일~9월 15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집 밖 탈출기’ 5부작이 방송된다.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인들의 일상 속 지친 몸을 편히 눕힐 수 있는 아늑하고도 포근한 우리들만의 공간, '집'.

하지만 쳇바퀴 돌 듯 반복되는 일상에 포근한 집으로부터 탈출하는 이들이 있다. 누군가는 정(情)을 찾아, 또 누군가는 꿈을 찾아, 또 다른 누군가는 '나'를 찾아 오늘도 집을 나서는 이들의 특별한 여정기!

지금부터 탈출이 일상이 되어버린 이들의 특별한 집 밖 탈출기를 함께해본다.

오늘(12일) <한국기행> ‘집 밖 탈출기’ 2부에서는 ‘오지로 떠난 이발사’ 편이 방송된다.

2부. 오지로 떠난 이발사 – 9월 12일 (화) 밤 9시 35분

20여 년간 이발사로 살아오며 경기도에서 이발소를 운영 중인 양희섭 씨.

장애인 미용 봉사 활동을 꾸준히 해오다 코로나 시국에 시설을 찾아가지 못하게 되면서 봉사 활동을 이어갈 새로운 목적지로 오지를 찾게 됐다.

첩첩산중, 구불구불 길을 따라가다 인가가 보이면 조심스레 들어가 인사를 드려보는데... 가끔 문전박대를 당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환대하며 맞아 주신다.

거동이 불편해 읍내까지 이발하러 가기 힘든 어르신들은 집 마당에서 말끔하게 이발한 얼굴을 보고는 ‘새 장가 가도 되겠다’며 이발 삯 대신 사과를 건네신다.

길에서 만난 인연으로 형님, 동생이 되어 이발사 동생 왔다는 소식에 정선의 오지 중의 오지인 덕산기 계곡 형님들은 돌판에 고기를 굽고 이발 값 대신, 정이 버무려진 밥상을 차려

먼 길 달려와 준 이발사 동생 속을 든든히 채워준다.

“집에서 쉬는 건 딱 두 가지예요. 낮잠 아니면 텔레비전 보기. 그렇게 하루를 쉬면 상쾌하거나 그렇지 않거든요. 산골에 오면 몸은 좀 힘들지만 자연을 벗 삼아서 있는 분들과 있다 보면

이게 차라리 더 힐링이 되고 쉬는 게 아닌가 싶어요“

정(情)을 찾아 오지로 떠나는 도시 이발사의 여정을 함께해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퀸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