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0 (토)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집 밖 탈출기 3부 ‘나는 열일곱 대장장이’
[한국기행] 집 밖 탈출기 3부 ‘나는 열일곱 대장장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9.1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행] 집 밖 탈출기 3부 ‘나는 열일곱 대장장이’

 

이번주(9월 11일~9월 15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집 밖 탈출기’ 5부작이 방송된다.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인들의 일상 속 지친 몸을 편히 눕힐 수 있는 아늑하고도 포근한 우리들만의 공간, '집'.

하지만 쳇바퀴 돌 듯 반복되는 일상에 포근한 집으로부터 탈출하는 이들이 있다. 누군가는 정(情)을 찾아, 또 누군가는 꿈을 찾아, 또 다른 누군가는 '나'를 찾아 오늘도 집을 나서는 이들의 특별한 여정기!

지금부터 탈출이 일상이 되어버린 이들의 특별한 집 밖 탈출기를 함께해본다.

오늘(13일) <한국기행> ‘집 밖 탈출기’ 3부에서는 ‘나는 열일곱 대장장’ 편이 방송된다.

3부. 나는 열일곱 대장장이 – 9월 13일 (수) 밤 9시 35분

학생 = 학교, 직장인 = 직장. 어쩌면 정해져 있는 틀 속에서 안정적인 삶을 살아가고 우리들의 일상.

하지만 여기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 좀 더 특별한, 자신만의 길을 걷고 있는 열일곱 살 소년이 있다.

아침 7시 첫차를 타고 나서는 열일곱 이평화 군.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해야 할 나이지만 그가 학교 대신 향하는 곳은 대장간이다.

초등학생 때부터 대장장이라는 꿈을 키워온 그는 중학생 때부터 학교 대신 집을 떠나 보은에서 혼자 자취하며 대장간에서 2년을 꼬박 매일 아침부터 밤까지 대장간 일을 배워왔다.

지금은 매주 월요일마다 진안에서부터 부여까지 5번 환승을 거쳐 전통문화대학교 부설 전통문화교육원의 대장장이 수업을 들으러 긴 여정을 나선다.

”저는 학교 안 다녀요. 학교를 다니고 싶다는 생각보다는 지금 대장장이로서의 생활이 저는 너무 행복해요.“

묵묵히 자신의 꿈을 찾아 집 밖을 나선 평화군의 뜨겁고 불꽃 튀는 ‘꿈’ 로드를 동행해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퀸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