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20 (일)
 실시간뉴스
"내 아들 손이 친구 뺨에 맞았다"… 대전 학부모 입장문에 누리꾼 ‘뭇매’ 
"내 아들 손이 친구 뺨에 맞았다"… 대전 학부모 입장문에 누리꾼 ‘뭇매’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9.1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학부모로부터 악성 민원에 시달리다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진 대전 초등학교 교사의 발인이 거행된 9일 교사가 근무했던 초등학교에 마련된 분향소에 추모객들이 적은 추모 문구가 붙어 있다. 2023.9.9/뉴스1 
사진 – 학부모로부터 악성 민원에 시달리다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진 대전 초등학교 교사의 발인이 거행된 9일 교사가 근무했던 초등학교에 마련된 분향소에 추모객들이 적은 추모 문구가 붙어 있다. 2023.9.9/뉴스1 

최근 대전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악성 민원에 시달리다 극단적 선택을 한 가운데 가해자로 지목된 학부모 중 한 명이 악성 민원의 주동자로 낙인 찍혀 억울하다고 호소하며 입장을 밝혔지만 누리꾼들은 여전히 곱지 않은 시선을 보냈다.

지난 11일 SNS에는 '대전 교사 사망 사건'의 가해자 주동자로 지목된 학부모 A씨가 쓴 입장문이 공개됐다.

A씨는 먼저 "고인이 되신 선생님의 명복을 빈다"면서 "세상에 퍼진 루머들이 진정성이 아닌 악성루머들로 비화되어 저희 입장을 표명하고자 글을 올린다"고 밝혔다.

A씨는 "저는 지금부터 저희가 처했던 당시 상황들과 지금 언론과 커뮤니티 등에서 잘못 퍼져 나가고 있는 내용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한다"면서 "지금도 이 상황에서 글을 올려 더 나쁜 상황을 초래하는 건 아닌가 많은 고민이 듭니다만, 잘못된 내용들은 바로잡고, 잘못한 내용에 대해서는 겸허히 비난을 받고자 글을 올린다"고 했다.

그는 2019년 1학년 입학 후 아이의 행동이 조금씩 이상해지는 걸 느꼈다고 했다. A씨는 "이미 1학기 초부터 이상 증상이 나타나고는 있었지만 학교에 적응하는 과정이겠거니 생각에 아이의 힘듦을 간과했고, 학교 측이나 교육청에 민원을 제기한 일도 없었다"면서 "그러던 중 2학기가 끝날 무렵 1년 정도 다니던 학원에서 연락이 왔다. 아이가 틱장애 증상이 보이고, 대답도 하지 않고, 작은 소리에도 귀를 막고 힘들어하는 모습이 보인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아이가 교장실에 불려 간 일이 있었다고도 밝혔다. A씨는 "같은 반 친구와 놀다가 손이 친구 뺨에 맞았고 뺨을 맞은 아이 입장에서는 당연히 아팠을 것이니, 선생님께 말씀을 드렸고 그로 인해 선생님이 상황을 정리하기 위해 선생님께서는 제 아이와 뺨을 맞은 친구를 반 아이들 앞에 서게 하여 사과를 하라고 했지만 아이는 이미 겁을 먹어 입을 열지 못했다"면서 "이후 반 전체 학생들 앞에 아이를 홀로 세워두고 어떤 벌을 받으면 좋을지 한 사람씩 의견을 물었다. 이에 아이들은 '교장선생님께 보내요', '손바닥 때려요', '반성문 쓰게 해요' 등의 의견을 냈고, 아이는 훈육의 담당자이신 선생님이 정한 벌이 아닌 아이들이 정한 벌을 받아야 했다"고 억울했다고 말했다.

그는 고인이 된 선생님과 함께 면담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우선 선생님께 저희 아이의 잘못을 인정했다. 하지만 훈육을 하는 과정에서 학급회의 시간을 마련해 안건을 제시하는 것도 아닌, 마치 인민재판식의 처벌 방식은 8살 아이에게는 받아들이기 힘들 것 같으니 지양해주실 것을 요청드렸다"고 밝혔다.

또 A씨는 "선생님께 아이들 없을 때 한 번만 안아주면서 '미안했어' 한마디만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부탁을 드렸고, 승낙을 해주시면서 면담이 종료됐다"면서 "그렇지만 선생님은 면담한 다음 날부터 학기가 끝날 동안 병가로 학교에는 모습을 나타내지 않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A씨는 "고작 8살인 초1 아이가 감당하기에는 너무 힘든 상황이 벌어진 것에 화가 났고, 선생님이 아이와 약속한 부분도 이행이 되지 않아 저희는 정서적 아동학대 신고를 결정하게 됐다"면서 "학폭위를 마무리 짓고 그 이후로 지금까지 선생님께 개인적인 연락을 드린 적도, 만난 적도, 학교에 찾아간 적도 단 한번도 없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그는 "일부 커뮤니티에서 4인방의 주동자로 지목됐다. 하지만 김밥집과는 같은 학급의 학부모 관계일 뿐"이라면서 "민원을 같이 제기했다는 나머지 2인은 누구인지 모를뿐더러 주동자로 몰아세워진 상태다 잘못한 부분에 대한 비난과 손가락질은 겸허히 받아들이겠다. 또한 향후에 고인이 되신 선생님과 관련한 민, 형사상의 문제가 있다면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다수의 누리꾼들은 "자기 애가 남의 애 뺨을 때린 거에 대한 사과는 한마디도 없네요", "주먹으로 배 때리면? 주먹이 배에 맞았다 그러겠네요 저사람. 발 밟고서 왜 발을 거기다 뒀냐고 성질내는 꼴", "요즘은 뺨 때린 걸 손이 뺨에 맞았다고 하나요? 남의 애가 자기애 손에 뺨을 맞은 거네요",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가르쳐야 할지 모르겠다 저 부모는"라며 A씨를 강력하게 비난했다.

[퀸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