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2:55 (월)
 실시간뉴스
백종원 “골목식당 결국 임대료만 올라가… 예산시장 악순환 막으려 일부 상가 매입”
백종원 “골목식당 결국 임대료만 올라가… 예산시장 악순환 막으려 일부 상가 매입”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9.1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MBC 특집다큐 '백종원 시장이 되다')
사진 - (MBC 특집다큐 '백종원 시장이 되다')

백종원이 과도한 임대료 상승에 대한 우려로 예산시장 상가 일부를 매입했다고 밝혔다.

13일 방송된 MBC 특집다큐 '백종원 시장이 되다' 1부에서 백종원은 자신이 그동안 자영업자들을 돕기 위해 해왔던 TV 방송이 결과적으로 임대료 상승을 불러와 악순환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제가 그동안 '골목식당'이나 다른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해봤지만, 그 골목에 도움을 드리겠다고 식당들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방송으로 노출해 홍보했던 것이 결국은 건물주들 좋은 일을 했던 거다. 건물주들이 자꾸 임대료를 올려버린다"며 결국 임대료 상승이 음식값 상승으로 이어진다고 했다.

그러면서 "예산시장은 처음 접근할 때부터 아예 그걸 염두에 두고 임대료 부분에 있어서 혹시라도 생길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해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했다. 그래서 지자체에서도 일부 지역의 상가를 매입하고, 저희도 일부러 상가를 매입했다"고 밝혔다.

백종원은 직원들과 회의를 하면서도 "우리가 억지로 임대료를 못 올리게 할 순 없지만 분위기를 안정적으로 가져가야 한다. '저기는 얼마더라' 이렇게 해서 서로 억제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퀸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