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10 (일)
 실시간뉴스
파주 임진각서 제15회 디엠제트(DMZ)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개막 - 9월 14일부터 21일까지 8일간
파주 임진각서 제15회 디엠제트(DMZ)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개막 - 9월 14일부터 21일까지 8일간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9.1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디엠제트(DMZ)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개막식이 14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렸다.

‘제15회 디엠제트(DMZ)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정정 70주년을 맞아 ‘어제와 내일을 잇는 다큐멘터리 오늘을 감각하다’라는 표어를 내걸고 진행되며, 사회는 영화배우 추상미가 맡았다. 개막식을 직접 가지 못한 관객들을 위해 디엠제트(DMZ)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유튜브 채널과 경기도 소셜방송에서 생중계가 진행됐다.

개막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장해랑 집행위원장, 심상정·박정 국회의원, 도·시의원, 영화계 감독 및 배우들, 시민 관객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행사로는 오후 6시부터 블루카펫 포토월 행사가 열렸으며, 예고편 상영에 이어 장애예술인단체인 ‘원더풀콰이어’의 특별공연이 진행됐다. 파주시장과 집행위원장의 합동 개막선언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된 개막식은 가수 정태춘의 열정적인 축하공연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정전 70주년을 맞는 올해 디엠제트(DMZ)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가 더욱 특별하고 소중하게 느껴진다”라며, “이번 영화제를 통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울림과 함께 깊은 공감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개막작으로 상영된 영화는 마이테 알베르디 감독의 '이터널 메모리'였으며, 개막작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서 엄선된 140여 편의 영화가 씨지브이(CGV) 고양백석 및 메가박스 백석벨라시타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캠프그리브스에서는 비경쟁 작품을 관람할 수 있고, 비룡전망대와 갤러리그리브스등을 탐방하는 ‘디엠제트(DMZ) 다큐로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자세한 사항은 디엠제트(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를 참고하면 된다.

퀸 류정현기자 사진 파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