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05 (일)
 실시간뉴스
연천군-연천교육지원청,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쾌거
연천군-연천교육지원청,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쾌거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9.15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청사 전경

 

연천군은 연천교육지원청과 협력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에듀헬스케어센터 건립 사업이 ‘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교육부 주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은 학교와 지역에 필요한 교육․돌봄, 문화, 체육시설이 포함된 복합시설의 설치 및 운영을 통해 늘봄학교에 대한 안정적 지원과 더불어 학교 밖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 교육부는 ‘에듀헬스케어센터 건립사업’을 포함한 총 39개의 사업을 선정했다.

연천군과 연천교육지원청은 정부의 국정과제인 ‘국가교육책임제 강화로 교육격차 해소’와 ‘모두를 위한 스포츠, 촘촘한 스포츠 복지’를 실현하고, 인구소멸 문제 해결 및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지역의 교육․돌봄, 문화, 체육시설 건립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학교복합시설 사업추진팀을 구성했으며, 지난 8월 학교복합시설 건립을 위한 기본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양 기관 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총사업비 360억원으로 조성될 ‘에듀헬스케어센터’는 수영장, 볼링장 등 체육시설과 도서관, 커뮤니티 공간을 비롯한 주민 편의시설, 돌봄과 AI, 코딩 등 미래지향적·맞춤형 방과후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으며, 전곡읍 온골유치원 인접 (구)사랑초등학교 부지에 지하 1층․지상 3층의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이는 금번 선정된 경기도의 6개 학교복합시설 건립사업 중 가장 큰 규모이며, 교육부의 예산 지원 또한 180억 원으로 가장 많다.

안선근 교육장은 “연천군과 협력을 통해 추진하는 연천 최초의 학교복합시설에서 AI, 코딩, 빅데이터 등 디지털 인프라가 구축된 방과후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배움의 경험이 더 확대되고, 학부모의 돌봄에 대한 부담 경감과 더불어 연천교육이 지역과 상생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연천교육지원청의 전폭적 협력에 감사드리며, 에듀헬스케어센터를 최고의 학교복합시설이자 주민편의시설로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며 “군민 행복을 위한 연천군의 담대한 도전은 계속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퀸 류정현기자 사진 연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