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10 (월)
 실시간뉴스
감각적인 연출과 새로운 시도로 탄생한 <발레리나>!
감각적인 연출과 새로운 시도로 탄생한 <발레리나>!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09.1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충현 감독, “영화적인 판타지 더한 복수극을 만들고 싶었다”
스타일리쉬한 복수극 '발레리나'.
스타일리쉬한 복수극 '발레리나'.

 

'발레리나'는 경호원 출신 ‘옥주’(전종서)가 소중한 친구 ‘민희’(박유림)를 죽음으로 몰아간 ‘최프로’(김지훈)을 쫓으며 펼치는 아름답고 무자비한 감성 액션 복수극이다.

2015년 단편영화 '몸 값'으로 혜성같이 등장한 이충현 감독은 제33회 부산국제영화제, 제15회 미쟝센단편영화제, 제11회 파리한국영화제 등 유수한 영화제에서 수상을 이어가며 단숨에 주목을 받았다. 이어 첫 장편상업영화 '콜'을 성공적으로 연출하며 자신의 역량을 입증한 그는 한국 영화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영화 감독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 시대에 꼭 필요한 복수극을 만들고 싶었다. 현실에서는 어려울지 몰라도 영화적인 판타지라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했다”라며 기획의도를 전한 이충현 감독은 지키고 싶었던 단 하나를 위해 지옥까지 쫓아가는 ‘옥주’의 복수극을 써내려갔다.

이충현 감독은 ‘옥주’가 복수를 선택하게 된 이유와 그가 느끼는 분노를 짜임새 있게 그려내며 보는 이들이 감정적으로 몰입할 수 있도록 완성했다. 뿐만 아니라, '발레리나'에서 펼쳐지는 복수가 하나의 공연처럼 보이는 것에 주안 점을 둔 이충현 감독은 영화의 중심이 되는 액션은 물론 음악과 미술 같은 영화적인 요소의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다.

빠른 스피드와 총, 칼, 바이크 등 다양한 무기를 활용한 유려하고 스타일리쉬한 ‘옥주’의 액션, 극 전체에 트렌디한 무드를 불어넣으며 ‘옥주’의 액션에 힘을 더할 OST, 인물의 감정선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미장센까지. 액션, 음악, 미술 삼박자의 밸런스를 완벽하게 맞추며 시청자들에게 보고 듣고 느끼는 재미를 확실하게 전달할 것이다.

 

지현애 기자 사진제공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