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4 23:15 (토)
 실시간뉴스
“중국어 젓가락 기분 나빠…” 별점 1점에 ‘당황’ 
“중국어 젓가락 기분 나빠…” 별점 1점에 ‘당황’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9.1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중국어 젓가락 때문에 기분이 나쁘네요."

사장 A씨는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런 리뷰 받아보신 적 있으신가요?"라며 손님이 남긴 리뷰(논평)를 갈무리해 공개했다.

손님은 별점 1개와 함께 "중국어 젓가락 때문에 기분이 나쁘다"라고 적었다.

이에 A씨는 "죄송하지만 일본어다. 뜻은 손님의 젓가락에 대한 공손한 말이며 업소용 젓가락 중 비싼 젓가락"이라고 답글을 달았다.

이어 "이 젓가락은 한국에서 제조되고 있으며 비용을 떠나 최고의 서비스로 대접해 드리고자 했지만, 이런 리뷰는 처음 받아봐서 상당히 당황스럽다"고 했다.

A씨에 따르면, 일회용 젓가락 포장지에는 '오테모토'(おてもと)라는 일본어가 적혀있다. 이 단어는 손님이 사용하는 젓가락을 높여 부르는 말이다.

A씨는 리뷰와 답글을 공개하며 "그동안 여러 리뷰를 받아봤지만 이런 어처구니없는 리뷰는 정말 처음이다. 저희가 실수한 것도 아니고 대처할 수 있다면 대처를 할 텐데 그것도 아니고 무턱대고 저런 식이니 정말 당황스럽다"고 털어놨다.

자영업자들은 "일본어 중국어도 구분 못 하면서 남의 가게에 리뷰 테러하네요. 신경 쓰지 마라", "이게 무슨 억지스러운 리뷰냐. 저런 것 때문에 평균 별점에 타격 가는 게 진짜 허탈하겠다", "어이없어서 웃음 나온다", "젓가락 원산지가 일본이어도 트집 잡겠다" 등 댓글을 남겼다.

[퀸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