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10 (월)
 실시간뉴스
일본서 한국인 손님에 ‘세제 섞인 물’ 제공… 혐한 논란
일본서 한국인 손님에 ‘세제 섞인 물’ 제공… 혐한 논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9.1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JTBC 갈무리)
사진 - (JTBC 갈무리)

일본의 한 고급 식당에서 한국인 손님에게 세제가 섞인 물을 제공해 입원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혐한 논란이 불거졌다.

18일 JTBC와 야후재팬 등에 따르면 한국인 강모씨는 지난달 31일 일본 도쿄 긴자의 백화점에 있는 고급 식당에서 세제 섞인 물을 마신 뒤 구토 증상을 호소하다 결국 병원에 입원했다.

보도에 따르면 강씨는 사건 당일 남편과 함께 식당을 방문했다. 여성 직원이 건넨 물을 마신 뒤 이상한 냄새를 맡았다. 점장과 직원에게 '이상하다'고 외쳤는데도 아무 반응이 없었다. 컵 안에 담긴 물에서는 자극적인 냄새가 났다.

강씨가 남편에게 이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을 때 여성 직원은 말없이 컵을 들고 주방으로 향했고, 컵 안에 든 물을 버리려 해 강씨가 빼앗아 돌아왔다.

이후 목 통증이 심해진 강씨는 손가락을 넣어 구토하려 했지만, 다른 직원은 민폐라며 화장실로 가달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병원으로 이송된 강씨는 급성 식중독 진단을 받았다.

식당 측은 고의가 아닌 실수라는 입장이다. 식당은 "스테인리스 물병에 텐쯔유(튀김 소스)를 넣어두는데 세척할 때는 업무용 표백제를 물로 희석해서 한다"며 "여성 직원이 그걸 잘못 챙겨서 컵에 부은 뒤 갖다준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 일로 해당 식당은 지역 보건소로부터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의 영업정지 처분을 받았다. 식당 측은 사과문을 통해 "식중독에 걸린 고객과 가족에게 큰 고통과 불편함을 끼쳐 사과드린다"며 "재발 방지를 위해 위생과 관련된 모든 작업을 재검토하겠다"고 전했다.

하지만 강씨는 이번 일에 대해 식당 측이 한국인인 걸 알고 고의로 저지른 일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강씨 남편이 직접 식당 주방에서 확인해 보니 마시는 물과 세척용 세제를 탄 주전자는 구분돼 있어 혼동하는 게 쉽지 않다는 이유에서다.

강씨는 "'(남편이) 여기서 (세제 탄) 물 따라온 거 맞지?' 그랬더니 (여종업원이) '맞다'고 얘기했다더라"고 말했다. 또 "여기가 고급 레스토랑이다. 의자를 다 빼준다. 그런데 저는 안 빼주더라. 생김새도 그렇고 말하는 억양을 보면 제가 한국인인 걸 알았을 거다"고 말했다.

한편 강씨 측은 식당을 경찰에 업무상 중과실 상해 등으로 신고했으며, 현지 경찰은 식당의 고의성 여부 등을 수사하고 있다.

[퀸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