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15 (일)
 실시간뉴스
26일 '국군의날 시가행진‘ 세종대로 양방향 교통 통제 
26일 '국군의날 시가행진‘ 세종대로 양방향 교통 통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9.20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서울경찰청 제공) © 뉴스1
사진 - (서울경찰청 제공) © 뉴스1

경찰이 오는 26일 제75주년 국군의 날을 맞이해 10년만에 열리는 '국군의날 시가행진'에 맞춰 교통통제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경찰청은 교통이 통제되는 전 구간에 시민 안전 확보 및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통경찰과 군사경찰 등 1000여명을 배치한다. 교통안내 입간판도 설치해 차량 우회 등 소통관리를 할 계획이다.

행사 당일 군 병력 수송버스 이동이 있는 오후 1시40분부터 2시50분까지 자동차전용도로(동부간선도로~강변북로)에서 통행량을 줄이는 탄력적 교통관리를 할 예정이다.

K2전차 등 기갑 장비부대 이동이 있는 오후 1시30분부터 3시30분까지 서울공항을 기점으로 헌릉로~양재대로~동작대로~현충로~한강대로(세곡로터리~염곡로터리~사당역~이수역~용산역) 진행 방향 전 차로에 대해 교통을 통제한다.

기갑 장비부대 이동 안전 확보와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동구간에서는 일반차량을 물론 노선 버스 진입을 차단하고 최근접 지하철역까지만 운행 후 회차하기로 했다.

보행자 횡단은 지하보도나 육교 이용을 유도하고, 안전이 확보된 구간은 교통경찰의 안내에 따라 신속한 횡단 조치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시가행진 구간인 세종대로(숭례문~광화문) 일대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양방향 교통통제한다. 시가행진 후 군 병력 및 기갑 장비부대는 일대 재집결해 해산한다.

도심권 통행 차량은 남대문로(종로1가~을지로입구~한국은행~숭례문)와 통일로(서대문~경찰청)로 우회 조치할 계획이다. 서소문로(경찰청~시청)은 시가행진이 마무리되는 시점인 오후 4시30분쯤부터 차량을 소통시킬 계획이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추석연휴를 앞두고 대규모 기갑 장비부대 이동 및 도심권 시가행진이 개최되는 만큼 극심한 교통정체가 예상된다"며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도심권 차량 운행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행사 당일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 전화 △종합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서울경찰교통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퀸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