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40 (일)
 실시간뉴스
영천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펼쳐
영천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펼쳐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3.09.20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는 9월 20일부터 27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한다.
영천시는 9월 20일부터 27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한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민족의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9월 20일 ~ 27일)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7일까지 공무원, 유관기관‧단체, 기업체 직원들과 시장을 찾는 모든 시민이 함께하는 행사로, 그간 코로나 팬데믹의 긴 시간 동안 침체됐던 서민의 경제 활동 회복과 동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전통시장이 코로나 이전의 본연의 모습을 되찾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천시는 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물가 안정, 원산지 표시 등 홍보 캠페인도 병행해 신뢰받는 전통시장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20일 전통시장을 방문해 장을 보러 온 시민들과 함께 차례용품을 손수 구매하고, 상인들과 만나 시장 활성을 위한 여러 의견을 청취하면서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물가 안정 등에 도움이 되는 실효성 있는 방안을 끊임없이 고민해 마련하겠다.”면서 “고물가 속 품질 좋은 우리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지역의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민섭 기자 사진제공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