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20 (일)
 실시간뉴스
넷플릭스, 미스터리 멜로 사극 '탄금(가제)' 제작 확정
넷플릭스, 미스터리 멜로 사극 '탄금(가제)' 제작 확정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09.20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맨스와 미스터리, 매혹의 시대 조선으로 가다!
넷플릭스 미스터리 멜로 사극 '탄금(가제)'가 제작을 확정짓고 캐스팅을 발표했다.
넷플릭스 미스터리 멜로 사극 '탄금(가제)'가 제작을 확정짓고 캐스팅을 발표했다.

 

'탄금(가제)'은 조선 거대 상단의 아들, 홍랑의 실종사건을 둘러싸고 누구보다 간절히 홍랑의 행방을 찾던 이복누이 재이(조보아)와 비밀을 간직한 채 돌아온 홍랑(이재욱)이 점차 서로를 향한 우애인지, 연모일지 모르는 감정에 빠져드는 미스터리 멜로 사극이다.

'탄금(가제)'은 시대극의 통념을 깨는 신선한 설정과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서사로 사랑받은 장다혜 작가의 소설 '탄금:금을 삼키다'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여덟 살 때 실종되었던 상단의 후계자가 스무 살 청년으로 돌아오는 사건으로 시작되는 '탄금(가제)'은, 교차되는 질긴 인연으로 얽힌 인물 사이의 로맨스와 미스터리, 그리고 비밀을 간직한 채 각자의 목적을 향한 캐릭터 간의 잔혹한 운명을 그릴 예정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드라마 '루카 : 더 비기닝', 한국 오컬트 드라마의 신기원이 된 '손 the guest' 등 장르물에서 탁월한 재능을 보여준 김홍선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Apple TV+ 시리즈 'Dr.브레인'의 극본으로 검증된 신예 김진아 작가가 합세해 전세계를 놀라게 할 웰메이드 시대극의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작품에 기대를 더하는 신선한 캐스팅 라인업 또한 눈길을 사로잡는다. 무협, 로맨스, 환타지가 공존하며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뒤흔든 '환혼'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등의 작품을 통해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고 있는 이재욱은 실종된 후 12년 만에 돌아온 상단의 아들 ‘홍랑’ 역을 맡았다. 실종 전의 기억을 모두 잃고 비밀을 가진 채 나타난 ‘홍랑’을 이재욱이 어떻게 그려낼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 '군검사 도베르만' 등으로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은 조보아가 이복동생 ‘홍랑’을 애타게 찾는 ‘재이’를 연기한다. 조보아는 돌아온 ‘홍랑’이 가짜라고 의심하면서도 점차 그에게 빠져드는 재이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사라진 ‘홍랑’을 대신해 상단의 양자로 들어간 ‘무진’ 역은 드라마 '사랑의 이해', 넷플릭스 시리즈 '좋아하면 울리는' 등으로 호평받은 정가람이 맡았다. ‘무진’은 갑자기 나타나 자신의 자리를 위협하고 ‘재이’의 마음을 흔드는 ‘홍랑’과 대립하며 삼각 로맨스에 긴장감을 더할 전망이다.

'작은 아씨들', '잔혹한 인턴' 등에서 인물의 개성을 극대화하고 있는 엄지원은 잃어버린 아들을 되찾기 위해 어떤 일도 서슴지 않는 상단의 안주인인 ‘민연의’로 변신, 비틀린 모정을 표현해낼 예정이다. ‘홍랑’과 ‘재이’의 친부이자 상단의 수장이며 자신의 야망을 위해 냉정한 선택을 이어가는 ‘심열국’은 영화 '더 문',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등 다수의 작품에서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박병은이 맡는다. 극중 왕의 유일한 형제이자 고매한 미술 매니아인 ‘한평대군’은 드라마 '크레이지 러브', '손 the guest' 등으로 다채로운 얼굴을 보여준 김재욱이 맡아 15년 만에 사극 연기를 펼친다.

 

지현애 기자 사진제공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