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30 (일)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도호쿠는 맛있다! 4부-구석구석 맛집 산책 도호쿠
[세계테마기행] 도호쿠는 맛있다! 4부-구석구석 맛집 산책 도호쿠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09.2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주(2023년 9월 25일 ~ 2023년 9월 28일) ‘세계테마기행‘은 도호쿠는 맛있다! 4부작이 방송된다.

‘세계테마기행‘ 도호쿠는 맛있다! 4부 ‘구석구석 맛집 산책 도호쿠’는 EBS1TV에서 오늘(28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푸른 여름의 도호쿠에서 즐기는 미식의 맛과 풍류의 멋! 맛과 멋의 보물창고, 일본 도호쿠(東北). 도호쿠 북부에 자리한 3개의 현을 만난다.

일본의 손꼽히는 곡창지대 아키타. 화려한 풍년 축제와 명품 쌀 요리, 풍류와 낭만의 고장 이와테. 유유자적 계곡 유람과 전통의 디저트 단고. ‘푸른 숲’이라 불리는 땅 아오모리. 싱그러운 산책길과 맛집 탐방의 즐거움.

귀한 산해진미의 맛이 있고 흥겨운 마쓰리의 멋이 있는 도호쿠로 떠나자!

제4부. 구석구석 맛집 산책 도호쿠 – 9월 28일 저녁 8시 40분

도호쿠에서의 마지막 여정은 일본 여름의 푸릇푸릇함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 고이와이농장(小岩井農場)에서 시작한다.

트랙터에 연결한 수레를 타고 100년 된 푸르른 삼나무 숲속 길을 지나 농장에서 짜낸 신선한 우유로 만든 마키바라멘(まきばのラーメン)의 고소함을 맛보고, 메이지 시대에 세웠다는 사일로(サイロ) 등 유서 깊은 농장의 역사를 살펴본다.

이어 향한 곳은, 17세기 일본의 스님이‘극락정토와 같다’고 칭송했다는 이와테현을 대표하는 절경, 조도가하마(浄土ヶ浜). 이와테현을 상징하는 난부 소나무가 해안의 하얀 유문암과 더불어 자아내는 신비로운 정취를 감상하고, ‘푸른 동굴’이라 불리는 하치노헤아나(八戸穴)로 배를 타고 들어가 본다.

조도가하마와 함께 도호쿠의 풍경 명소로 꼽히는 다자와코(田沢湖)는 일본에서도 물빛이 신비롭기로 유명한 호수다. 태양광이 들어오는 각도에 따라 푸른 물색이 달리 보이는 아름다운 호수에 서 있는 금빛 동상, 전설 속 인물 다츠코(たつこ)의 이야기가 흥미롭다.

다양한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자와코에서 패들보드에 도전해 보고 호수의 밤을 장식하는 불꽃놀이도 감상한다.

다음 날 찾아간 곳은, 17세기부터 지어진 무사 저택이 보존된 거리가 있는 角館町(가쿠노다테정).‘작은 교토’라고 불릴 만큼 고즈넉한 거리에서 사람들로 북적이는 맛집은 오야꼬동(親子丼)전문점. 익숙한 음식인 오야꼬동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맛이다.

마쓰리로 시작했던 8월, 도호쿠 여행은 마무리도 역시 마쓰리 현장이다.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날 7월 7일 칠석을 맞이해 열리는 타나바타마쓰리(七夕まつり)는 센다이시(市)가 가장 유명하다. 소박한 축제 음식들을 즐기며 도호쿠에서의 모든 여정을 갈무리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