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4:50 (일)
 실시간뉴스
맨발 걷기 열풍에 의사 “신발 신어라” 
맨발 걷기 열풍에 의사 “신발 신어라”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9.2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 뉴스1 
사진-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 뉴스1 

맨발 걷기 열풍이 불면서 지자체들도 앞다퉈 맨발 걷기용 흙길을 조성하거나 세족 시설을 설치하고 있다. 이 가운데 파상풍 주사를 맞고 맨발 걷기에 나서려던 환자가 의사로부터 제지받았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담당 교수가 맨발 걷기 절대 하지 말라고 한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A씨는 "고혈압, 고지혈증 약 먹는 중이고 대학병원 다닌다. 이번에 약 타러 다녀왔다. 맨발 걷기가 좋다고 해서 저도 파상풍 주사 맞고 맨발 걷기 하려고 한다고 말했더니, (의사가) 두 팔 크게 들어 X자 표시하면서 절대 하지 말라고 말리셨다"고 적었다.

의사는 A씨에게 "자고로 인간의 수명이 길어진 이유 중 하나가 신발이다. 맨발 걷기 하다가 고생해 봐야 알 거냐"면서 "맨발 걷기 열풍에 휩쓸리지 말고 신발 신고 열심히 운동하라"고 조언했다고 한다.

A씨는 "'네'하고 대답했지만 커뮤니티에 가끔 (맨발 걷기) 글 올라오는 거 보면 귀가 팔랑거린다. 사실 맨발 걷기 할 장소도 마땅치 않긴 하다"고 하소연했다.

이 글을 본 누리꾼들은 "왜 사서 고생하려고 하냐. 근막 다치면 고생하니 운동화 신어라", "맨발 걷기가 발바닥 아치를 못 잡아주니 건강에는 그저 그렇다고 하더라", "지난번에 맨발로 한 바퀴 걸었는데 신발이 있어서 감사하다고 느꼈다", "저도 허리디스크 있는데 담당의가 절대 금지라고 했다", "걷는 것 자체가 좋아서 효과 본 거지. 맨발은 위생적으로 안 좋다", "지압 슬리퍼(실내화) 신으세요" 등 맨발 걷기에 반대했다.

반면 맨발 걷기로 효과를 봤다고 주장한 일각에서는 "부드러운 흙에서 걸으면 된다", "황톳길 조성된 곳에서 걸으면 지압 되고 좋다", "안 된다고 하는 의사들은 뭘 잘 몰라서 그렇다" 등 댓글을 남겼다.

[퀸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