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25 (일)
 실시간뉴스
카페 방문한 나이 지긋한 손님이 사장에게 받은 쪽지 "젊은 손님이 안 와요"
카페 방문한 나이 지긋한 손님이 사장에게 받은 쪽지 "젊은 손님이 안 와요"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9.2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카페 사장이 건넨 쪽지와 결제 내역.
사진 - 카페 사장이 건넨 쪽지와 결제 내역.

카페 사장이 매장을 오래 이용한 나이 지긋한 손님에게 건넨 쪽지가 공개돼 누리꾼들의 다양한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어르신이 카페에 좀 오래 앉았다고 받은 쪽지'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게시물에는 이날 서울의 한 역세권에 위치한 케이크 전문 카페에 올라온 이용 후기가 캡처돼 있다.

리뷰 작성자 A씨에 따르면 아버지는 지난 24일 오전 해당 카페를 이용했다. 그는 "아빠가 사장님으로부터 이런 쪽지를 받으셨다고 들고 오셨다"며 결제 내역과 쪽지를 공개했다.

카페 사장이 건넨 포스트잇에는 "고객님 매장 이용 시간이 너무 깁니다. 젊은 고객님들은 아예 이쪽으로 안 오고 있어요"라는 메시지가 적혀 있다.

A씨는 "아버지께 연유를 여쭤보니 커피 한 잔 사시고 오래 계셨다고 말씀하더라. 저 상황을 보면 아버지의 문제는 재주문을 하지 않은 것, 혹은 너무 오래 있는 것일 텐데 갑자기 나이 관련 지적이 왜 있는 건지 의문이 든다. 사칙에 고객의 나이에 대한 내용이라도 있는 건지"라며 의아해했다.

이어 "'젊은 고객님들은 아예 이쪽으로 안 오고 있다'는 언급은 저희 아버지의 행동이 문제가 아니라 아버지의 나이가 문제라는 말로 들린다. 아빠가 이 쪽지를 받고 주위를 둘러보니 가게 내부에 손님이 많지 않았다고 한다"고 전했다.

그는 "만석인 상황도 아니었다면 혹시 젊은 분들이 창밖에서 저희 아버지를 보고 가게에 들어오지 않은 것이라고 말씀하시는 건지 궁금하다"고 지적했다.

끝으로 "대학 건물 앞에 있어서 '젊은 고객'만을 대상으로 하는 가게였다면, 노 시니어 존임을 밝혀주시면 감사하겠다. 앞으로는 아버지의 연령대는 갈 수 없다고 잘 말씀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노인 혐오하는 곳", "이 프랜차이즈는 아예 이용하지 않을 예정이다", "젊은 사람만 갈 수 있는 카페", "당신은 안 늙을 것 같냐" 등의 비판과 함께 별점 테러를 쏟아내고 있다.

[퀸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