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20 (토)
 실시간뉴스
K-컬처?  ‘2023 강남페스티벌’ 개최...10월 5~9일, 코엑스·영동대로·개포동 마루공원
K-컬처?  ‘2023 강남페스티벌’ 개최...10월 5~9일, 코엑스·영동대로·개포동 마루공원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9.26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막제 ▲패션 페스타 ▲마루공원 그린콘서트 ▲영동대로 K-POP콘서트 ▲국제평화마라톤 ▲미식여행 즐길거리 가득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10월 5일부터 9일까지 영동대로와 코엑스 일대, 개포동 마루공원 등에서 ‘2023 강남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강남페스티벌’은 전 세계인이 인정하는 K-컬처를 강남의 문화관광 자원으로 집대성한 글로벌 축제다. ▲개막제 ▲강남 패션 페스타 ▲마루공원 그린콘서트 ▲영동대로 K-POP 콘서트 ▲국제평화마라톤대회 ▲미식여행과 함께하는 K-Culture 스테이지 등 6개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5일, 코엑스 대형 전광판 둘러싼 웅장한 무대에서 개막식 뮤지컬 공연

5일 19시~20시 40분에 코엑스 K-POP 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제로 축제의 문을 연다. 개막제는 축제의 슬로건 ‘Paint The Furture’를 4막 형식의 뮤지컬 공연으로 보여준다. 강남의 미래에서 온 소녀가 시간 여행을 통해 잃어버린 꿈을 찾아가는 내용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소녀 역에 윤세연을 비롯해 나태주&K타이거즈, 오마이걸, 라포엠, 거미(사전공연)가 출연한다. 코엑스 일대 대형 전광판을 활용한 화려한 미디어로 입체감 넘치고 웅장한 무대를 연출한다.

6일, 별마당도서관이 런웨이로 변신! 패션 페스타에서 강남 패션 한눈에

6일 17시~21시 코엑스 별마당도서관에서 패션 페스타가 열린다. 데일리미러&비건타이거(17시), 비욘드 클로젯(18시), 곽현주 컬렉션(19시 30분)이청청&쩐훙(20시 20분)으로 진행된다. 사회자로 개그맨 장도연 나서고, 이기우, 한현민, 김진경을 비롯해 전문모델 100명이 출연하고, 래퍼 비와이의 공연까지 더해지면서 역동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패션쇼로 기획했다. 또한 강남 패션의 시작부터 현재까지를 보여주는 홀로그램 패션쇼도 만나볼 수 있다.

7일, 성시경의 감미로운 목소리에 귀가 촉촉...‘마루공원 그린 콘서트’

7일 19시~21시 30분 개포동 마루공원에서 ‘마루공원 그린 콘서트’가 이어진다. 가을밤 아름다운 공원과 어우러진 야외무대에서 성시경·국카스텐·박혜원·이찬원·김필 등이 출연해 발라드, 록, 트로트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라이브 콘서트를 선사한다.

8일, 최정상급 아이돌 만나는 초대형 콘서트 ‘영동대로 K-POP 콘서트’

8일 19시~21시 영동대로 특설무대(영동대교 남단~청담역사거리)에서 초대형 한류 콘서트 ‘영동대로 K-POP 콘서트’를 개최한다. 에스파, 에이티즈, 보이넥스트도어, 프로미스나인, NCT DREAM, 스테이씨, 지코 등K-POP을 대표하는 최정상급 아이돌 7팀을 만날 수 있다. 피날레 무대에 전 출연진이 합창곡을 선사하고 공연 후엔 화려한 불꽃놀이가 강남의 밤을 물들인다.

9일, 국제평화마라톤...명장쉐프 음식축제, 후원사에서 2천만원 상당 경품 이벤트

9일 오전 8시에는 삼성1동 주민센터 앞 봉은사로 일대에서 ‘제20회 국제평화마라톤대회’가 열린다. 마라톤 종목은 풀코스(42.195㎞), 하프코스(21㎞), 10㎞, 5㎞이며, 주한 미8군 사령부, 각국 대사관, 외국인, 동호회원 및 구민 등 6,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전쟁과 기아로 고통받는 지구촌 어린이들과 강남구의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된다.

행사장에는 ‘글로벌 명장쉐프 음식축제’가 열린다. 관내 호텔 등 10개 음식점이 참여해 햄버거, 케이크, 양갈비, 초밥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경기 후에 개인 및 단체 시상, 최고령 참가상 시상이 이뤄진다. 참가자들에게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등 관내 후원사에서 협찬한 2,0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여기가 식도락 천국! 세계 각국의 여행지 맛집 느낌 물씬 ‘미식여행’

축제 기간(5일~9일) 내내 코엑스 동측 광장에서는 미식여행과 다양한 K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세계 각국의 여행지 느낌 물씬 나는 푸드존을 운영하고, 다양한 공연과 영화 상영이 이어진다. 체험존에서는 아이돌 메이크업, 인생네컷 등 다양한 K-컬처를 체험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주말 12시~22시 평일 15시~22시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지난해 92만여명이 참여한 강남페스티벌은 그 규모와 인기에 있어서 단연 압도적이다”라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K-컬처의 힘을 담아낸 에너지 넘치는 축제에서 강남의 매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퀸 류정현기자 사진 강남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