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00 (월)
 실시간뉴스
두 살 아기 훈육 영상에 성희롱 댓글 올라와… 누리꾼 “역겹다” 
두 살 아기 훈육 영상에 성희롱 댓글 올라와… 누리꾼 “역겹다”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9.2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유튜브 갈무리)
사진 - (유튜브 갈무리)

구독자 약 220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올리버쌤'의 영상에 두 살배기 딸을 성희롱하는 댓글이 이어져 국내 누리꾼들이 눈살을 찌푸리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올리버쌤 영상에 댓글 너무 역겹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자기들끼리 낄낄대는 건 대충 흐린 눈하고 넘어가겠는데 올리버쌤 가족분들 다 나오는 영상에서 저렇게 도배하는 건 가정교육 못 받은 거 아니냐"면서 올리버쌤 유튜브 영상에 달린 댓글을 갈무리해 올렸다.

이어 "지능이 얼마나 박살 났으면 그게 무례한 행동이라는 걸 모르냐. 지금 만으로 겨우 두 살인 체리(올리버쌤 딸)한테 저런 댓글 다는 거 보고 충격받았다. 모두 고소당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해당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한 결과, '올리버쌤'이 3주 전 올린 '미국 할아버지는 두 살 아이가 떼쓸 때 어떻게 훈육할까?'라는 제목의 영상에 A씨가 지적한 문제의 댓글이 여러 개 달렸다.

댓글에는 "아기 ㅈㅌㅇ 보소", "아이 볼탱이 보소", "아이 저땡이(젖탱이) 보소", "젖탱이 크다" 등 성희롱성 댓글이 쏟아졌다.

이 같은 댓글은 실제로 올리버쌤이 하지 않은 대사지만, 과거 한 누리꾼이 '올리버쌤'이라는 제목과 함께 올리버쌤의 성대모사를 하는 게시물을 올리면서 널리 퍼진 '밈'(meme)이다. 아울러 일부 누리꾼들이 '올리버쌤'이라는 이름을 달고 성인물 SNS 계정을 '좋아요' 누르거나 댓글을 달면서 이른바 '올리버쌤' 말투가 '밈'화 된 것이다.

이에 국내 구독자들은 "선 넘는 성대모사 최초 유포한 사람 꼭 고소하라", "사리 분별이 안 되냐. 당사자 기분이 어떨지 생각 좀 해봐라", "올리버쌤한테 내가 다 죄송하다", "올리버쌤이 직접 하지도 않은 말로 밈 만들어서 자기들끼리 웃어대는 것도 기분 더럽다", "아기한테 어떻게 저러냐", "정신 나갔다" 등 공분했다.

[퀸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