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35 (일)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삶은 축제니까, 스페인 4부-흥미진진 아트 로드
[세계테마기행] 삶은 축제니까, 스페인 4부-흥미진진 아트 로드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10.0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테마기행] 삶은 축제니까, 스페인 4부-흥미진진 아트 로드

 

이번주(2023년 10월 2일 ~ 2023년 10월 5일) ‘세계테마기행‘은 삶은 축제니까, 스페인 4부작이 방송된다.

1년 365일 뜨겁다! 열정과 태양의 나라 스페인(España). 이베리아 원주민과 로마인, 켈트족, 무어인 등 다채로운 문명이 어우러져 한 폭의 예술작품과도 같은 ‘문화의 용광로’.

복잡한 역사와 지리적 특성도 예술이 되고 축제가 되는 마성의 나라! 아트 가이드 출신 도슨트가 들려주는 감각적인 스페인 여행.

스페인에서 마주친 열정의 맛, 지중해∙대서양. 태양만큼 뜨거운 스페인식 휴가, 갈리시아∙발렌시아. 로망 따라 소도시 기행, 톨레도∙세고비아·라비아나. 역사 속에 녹아 있는 거장들의 흔적! 스페인 아트 로드. 삶을 축제로 만드는 스페인으로 떠나자!

‘세계테마기행‘ 삶은 축제니까, 스페인 4부 ’흥미진진 아트 로드‘는 EBS1TV에서 오늘(5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제4부. 흥미진진 아트 로드 - 10월 5일 저녁 8시 40분

스페인의 수도이자 예술의 도시! 마드리드(Madrid)의 중심, 마요르 광장(Plaza Mayor de Madrid)에서 시작하는 여정. 사방으로 9개의 문이 있어서 예로부터 교통의 요지였던 곳으로, 16세기 황금기를 맞은 스페인의 찬란한 역사를 볼 수 있는 곳이다.

마드리드의 보물이자 세계 3대 미술관인 프라도 미술관에선 화려했던 지난 역사를 볼 수 있다. 스페인 왕실 소장품을 포함해 21,600여 점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곳. 스페인 출신 낭만주의 화가 프란시스코 고야의 원본 그림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백인필 도슨트가 생애 꼭 한번은 봐야 할 명작으로 꼽는 고야의 <옷을 벗은 마하>, <1808년 5월 2일>, <1808년 5월 3일>. 그 속에 숨겨진 이야기는 무엇일까?

마드리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대문호, 헤밍웨이의 흔적을 찾아 그가 즐겨 찾던 레스토랑 보틴(Restaurante Botín)을 방문한다.

새끼 돼지를 통으로 구운 스페인 전통 음식 코치니요 아사도(Cochinillo Asado)를 맛본 후 고대 이집트 신전인 데보드 신전(Templo de Debod)에서 야경을 감상하며 마드리드에서의 하루를 마무리한다.

이번에는 세계적인 건축가들의 흔적을 찾아간다. 스페인 남부 알리칸테주에 위치한 해안 마을 칼페(Calpe)에서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실사판’이라고 알려진 라 무라야 로하(Edificio La Muralla Roja)를 둘러보고, 세계적인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숨은 걸작을 만날 수 있는 곳, 아스토르가의 성공회 궁전을 찾아간다.

바르셀로나에서 활동했던 가우디가 북부의 작은 마을에 성공회 궁전을 건축한 이유는 무엇일까? 아름다운 건축물에 숨어 있는 흥미진진한 이야기까지! 알수록 재미있는 건축 투어를 마치고 대서양 땅끝 마을 피스테라에서 여정을 마무리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