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3:55 (월)
 실시간뉴스
안양시, ‘건강하고 즐거운 인생’…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문화축제 개최
안양시, ‘건강하고 즐거운 인생’…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문화축제 개최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3.10.05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 시장 “100세 시대…건강하고 행복한 생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문화축제’에서 기념사를 하는 최대호 안양시장.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문화축제’에서 기념사를 하는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시는 4일 오후 12시부터 17시까지 안양아트센터 관악홀에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문화축제’를 개최했다. 노인의 날은 매년 10월 2일로 노인을 공경하고 노인 문제에 대한 나라와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1997년 제정됐다.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개최된 이번 행사는 관내 어르신 1천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비슬무용단과 실버패션쇼) ▲기념식(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및 기념사, 축사) ▲실버문화축제(노래경연 및 축하공연)로 열렸다. 특히, 실버문화축제는 예선을 거친 어르신 8명이 출중한 노래를 선보여 관객의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초청 가수 김혜연, 박상철 등도 어르신들에게 흥겨운 무대를 선사했다.

또 아트센터 광장에 마련된 다양한 체험행사에도 어르신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어르신들이 친구들과 함께 교복을 입고 사진을 찍는 ‘그 시절, 인생 네 컷’, ‘키오스크 체험’, ‘커피 공예품 만들기’, 협력기관에서 마련한 ‘건강상담’, ‘일자리 홍보’ 등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기념사에서 “100세 시대를 맞이하는 지금, 노인복지는 우리의 미래를 받쳐 줄 가장 중요한 근간”이라며 “안양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민섭 기자 사진제공 안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