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00 (일)
 실시간뉴스
기대감 증폭시키는 '발레리나' 관전 포인트 3
기대감 증폭시키는 '발레리나' 관전 포인트 3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10.0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타일리쉬 감성 복수 액션 #힙한 OST #회화같은 미술
넷플릭스 액션 '발레리나'.
넷플릭스 액션 '발레리나'.

 

1. 스타일리쉬 감성 복수 액션의 끝판왕 탄생!

경호원 출신 ‘옥주’(전종서)가 소중한 친구 ‘민희’(박유림)를 죽음으로 몰아간 ‘최프로’(김지훈)를 쫓으며 펼치는 아름답고 무자비한 감성 액션 복수극 '발레리나'의 첫번째 관람 포인트는 스타일리쉬하게 완성된 ‘옥주'의 액션이다.

소중한 친구를 잃고 무자비한 액션을 펼치는 ‘옥주'의 액션은 매 작품 신선하면서도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인 이충현 감독의 철저한 설계 아래 탄생했다. “‘옥주’의 액션이 하나의 발레 공연처럼 보이길 바랬다. 발레같이 보이는 액션과 치열하게 보여지는 배우들의 얼굴을 담아내는데 중점을 두었다” 라고 말한 이충현 감독은 스피디하면서도 유려하게 펼쳐지는 ‘옥주’의 액션과 인물의 감정을 녹여낸 액션 연출로 몰입도까지 끌어올린다. 여기에 총, 칼, 바이크는 물론 자신의 존재 자체를 무기로 활용해 오직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옥주’의 핏빛 복수는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색다른 액션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며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2. 몰입감을 높이는 트렌디하고 힙한 OST!
'발레리나'의 두번째 관람 포인트는 스타일리쉬한 액션과 배우들의 감정 연기에 생생한 몰입감을 불어넣은 힙한 OST다. 랩과 보컬, 프로듀싱까지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올 라운드 뮤지션 그레이(GRAY)가 음악감독으로 참여한 '발레리나' OST는 기존 한국 영화에서 보지 못한 독특한 음악으로 색다른 느낌은 선사한다.

“장면마다 박자를 바꾸기도 하고 편곡도 여러 요소를 채우는 등의 계산적인 고민을 많이 했다" 라고 밝힌 그레이 음악감독은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거듭하며 '발레리나'만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했다. 발레 공연을 연상시키는 클래식한 리듬과 ‘옥주’의 강렬한 액션에 맞아 떨어지는 힙한 리듬이 섞인 독특한 음악부터 인물의 감정이 강조되는 보컬과 랩이 삽입된 음악, 다양한 변주를 통해 끊임없이 이어지는 액션에 몰입감을 더한 음악들은 작품의 몰입도는 물론 생동감까지 더했다. 여기에, ‘옥주’역으로 열연을 펼친 전종서가 직접 가창에 참여해 더욱 화제를 모으는 '발레리나' OST는 시청자들의 귀와 마음까지 사로잡을 전망이다.

3. 보는 재미까지 더한 회화같은 미술 프로덕션!

마지막 관전 포인트는 '발레리나'만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자아낸 프로덕션 디자인이다. 다양한 색감과 특색 있는 분위기로 눈길을 사로잡는 '발레리나'의 미술은 액션, OST와 같은 영화적인 요소와 조화롭게 융화되어 강렬한 시너지를 더했다.

'발레리나'의 미술을 총괄한 김민혜 미술감독은 “3D아트 이미지, 가상 공간 이미지 등 현실에 존재하지 공간 이미지를 많이 참고해서 '발레리나'만의 독특한 무드를 완성하고자 했다"라고 밝혔다. 따뜻한 감성을 가진 ‘옥주’, 허영과 쾌락을 즐기는 빌런 ‘최프로’, 밝지만 금방 깨질 듯한 느낌을 가진 ‘민희’ 등 각각의 인물의 특성을 반영해 완성된 공간 디자인과 강렬한 액션 장면이 ‘옥주’의 독무처럼 보이도록 설계된 미술 프로덕션은 시청자들에게 보는 재미까지 톡톡히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현애 기자 사진제공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