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7:50 (일)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가을 명랑운동회 2부 - 무인도에 간 강철 사나이들①
[한국기행] 가을 명랑운동회 2부 - 무인도에 간 강철 사나이들①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10.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주(10월 9일~10월 13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가을 명랑운동회’ 5부작이 방송된다.

선선한 바람 불어 오기 시작하면 아이들 마음도 부풀어 오른다. 그날이 오기만을 얼마나 기다렸던가.

기운찬 함성에 가슴 뛰던 가을 운동회. 때론 마냥 즐거운 아이처럼, 때론 투지 넘치는 국가대표처럼, 순수한 열정과 열렬한 응원으로 하나 되는 시간. 높고 푸른 하늘 아래 저마다의 운동회가 펼쳐진다.

오늘(10일) <한국기행> ‘가을 명랑운동회’ 2부에서는 ‘무인도에 간 강철 사나이들 1학’ 편이 방송된다.

2부. 무인도에 간 강철 사나이들 – 10월 10일 (화) 밤 9시 35분

여름이 끝나면 해변의 성수기도 끝나지만, 이들의 활약은 시작된다!

푸른 해변에 보트를 띄우고 깊은 바다를 지키기 위해 뛰어드는 강철 사나이들.

대한민국 특수전 부대인 특전사 출신 병력으로 구성된 ‘특전사 동지회’다.

16년 동안, 섬과 바다를 깨끗하게 지켜온 특전사 동지회들. 대장인 박창석 씨를 중심으로 갖춰진 이들은 이번 특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충청남도 보령 석대도로 향한다.

창석 씨는 전역 후, 고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게 무엇일까 고민하다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된 동지회를 만들었고 수중 정화 활동을 시작으로 인명구조 및 수중 폐어구 인양 같은 어민들의 고충 해결을 도맡아 왔다는데.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특수 임무를 펼치는 강철 사나이들.

석대도 앞 바다를 지키고 보존하기 위해 전문 잠수부 출신 대원들의 수중 정화 작업부터 가파른 길을 오르내리는 섬 지형 정찰을 실시한다.

때로는 바다와 섬이 내어주는 선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는 기쁨까지.

육해공 어디에서든 자신들이 받은 만큼, 나라에 보답해야 한다는 강철 사나이들.

이들의 못 말리는 나라 사랑, 고향 사랑을 만나 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