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55 (일)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거기 뭐 있어요?! 라오스 1부-‘청춘이라면 방비엥’
[세계테마기행] 거기 뭐 있어요?! 라오스 1부-‘청춘이라면 방비엥’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10.0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테마기행] 거기 뭐 있어요?! 라오스 1부-‘청춘이라면 방비엥’

 

이번주(2023년 10월 9일 ~ 2023년 10월 12일) ‘세계테마기행‘은 ’거기 뭐 있어요?! 라오스‘ 4부작이 방송된다.

순수한 웃음을 간직한 나라, 우리가 잃어버린 행복이 라오스에 있다! 우리가 찾던 오래된 행복이 라오스에 있었다!

국토의 70%가 산으로 이루어진 나라, 대관절 거기 뭐가 있길래?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걸까! 그 이유는 ‘사람’이다. 라오스 사람들의 순수한 미소 속에서 우리가 잃어버린 시간을 찾았다!

청춘의 놀이터, 방비엥. 추억이 담긴 맛의 도시, 비엔티안. 신성한 아침의 도시, 루앙프라방.

나의 살던 고향 같은, 타켁. 탐험가 남영호와 거기, ‘라오스’로 떠난다.

‘세계테마기행‘ ’거기 뭐 있어요?! 라오스‘ 1부 ’청춘이라면 방비엥‘은 EBS1TV에서 오늘(9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제1부. 청춘이라면 방비엥 – 10월 9일 월요일 오후 8시 40분

방비엥으로 향하는 길, 해발 1,500m 푸쿤(Phoukhoune)에서 시작한 여정. 산 넘어 산, 험준한 길을 올라 고산마을의 아이들을 만난다.

말은 통하지 않지만, 동심이 통했다! 병뚜껑치기의 고수를 만나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딸기밭 캠프장으로 향한다. 쌀쌀한 날씨에도 캠프장에서의 야외 바비큐는 필수 덕목.

‘어드벤처 투어의 천국’이라 불리는 방비엥(Vangvieng)으로 간다.

부푼 마음을 안고 열기구에 올라, 하늘 위에서 방비엥의 전경을 둘러본다.

버기카의 전율을 느끼며 달려간 곳은 에메랄드빛 천연수영장 블루라군1(Blue Lagoon 1)!

블루라군에선 다이빙과 타잔 놀이를 즐기는 청춘들의 웃음이 가득하다.

탐험가 남영호의 주 전공은 카약! 메콩강의 지류인 쏭강(Nam Song)에서 배를 띄운다.

탐험가의 흥을 돋운 것은, 안전요원이 유튜브로 배웠다는 K-트로트!

쏭강을 유유히 내려가다 만난 카르스트 지형의 웅장한 산세에 둘러싸인 논 사이의 식당. 이곳의 돼지고기볶음과 공심채볶음에서 라오스의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다.

여행의 피로를 풀기 위해 머문 방비엥 최고급 리조트. 잘 가꿔진 야외 정원과 수영장은 방비엥 최고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명당이다.

우기의 끝자락, 한층 위엄이 느껴지는 깽유이폭포(Tad Kaeng Nyui) 찾았다.

서 있기도 힘든 물바람을 뚫고 폭포 밑에 들어가 느껴보는 위엄! 폭포에 놀러 온 현지인 대가족과 어울리며 어린 시절 추억을 떠올려 본다.

자리를 옮겨, 폭포에서 만나 시간을 보낸 대가족의 집으로 찾아간다. 아주머니가 40년간 빚었다는 라오하이(Lao Hai, 항아리 전통주)를 마시며 부부의 청춘 이야기를 전해 듣는다. 부부가 함께 술을 한 잔 기울이는 모습은 지금도 청춘이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