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10 (일)
 실시간뉴스
파주시, 개학기 초등학교 주변 안전점검 완료
파주시, 개학기 초등학교 주변 안전점검 완료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3.10.1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식품·유해업소·광고물 점검으로 안심 통학환경 조성

 

파주시는 2학기 개학을 맞아 9월 한 달간 초등학교 주변 안전점검 및 단속을 완료했다.

점검 분야는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불법광고물 4개 분야로 불법 주정차 및 과속, 학교 인근 공사장 등 통학로 안전, 불법영업시설 및 청소년 유해시설, 식품 위생점검 및 식중독 예방, 노후‧불법광고물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점검을 위해 파주시 4개 담당 부서가 주도해 분야별 합동점검반을 구성했으며, 점검에는 파주시, 파주경찰서, 파주교육지원청, 청소년지도위원회, 유해환경감시단,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어린이기호식품 전담관리원 총 415명이 참여했다.

파주시는 점검 대상 734곳 중 개선이 요구되는 72곳에 대해 현장 계도했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주청자 및 불법광고물 201건에 과태료 처분을, 청소년 유해업체 5개소에는 시정명령을 내렸다.

또한 시는 관내 학교와 협조해 식중독 예방 자율점검표 배부 및 교육을 실시했고, 불법광고물 신고 안내 방법을 학생들에게 공유하는 등 분야별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유해환경 정화 캠페인에는 청소년지도위원회와 유해환경감시단 111명이 참여해 시민을 대상으로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알렸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초등학교 주변 횡단보도 신설, 신호등 정비, 속도표지판 정비 등 보수를 완료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앞으로도 학교 주변 유해 요소를 주기적으로 점검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안심하는 통학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파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