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0 (토)
 실시간뉴스
급격한 독감 유행세에 병원마다 '문전성시'
급격한 독감 유행세에 병원마다 '문전성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10.1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지난달 20일 경기 수원시의 한 소아·청소년과 의원에서 독감 예방접종 안내문이 붙어 있다.  © News1 DB
사진 -지난달 20일 경기 수원시의 한 소아·청소년과 의원에서 독감 예방접종 안내문이 붙어 있다.  © News1 DB

독감이 최근 청소년을 중심으로 급속히 번지고 있다.

의료계는 10도 안팎의 큰 일교차 때문에 면역력이 약한 학생들을 중심으로 독감이 확산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10일 대구 수성구의 한 소아청소년과 의원에서 근무하는 간호사 A씨는 "요즘 독감환자가 하루 5명 정도 된다"며 "연휴가 끝난 후 환자가 몰려 들어 오전 접수를 일찍 마감한다"고 했다.

오전 9시를 조금 넘겨 병원을 찾은 B씨는 "진료 시작 시간보다 일찍와서 대기하는 환자가 10여명이나 돼 1시간 정도 기다려야 한다"며 "주변에 독감환자가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자녀를 데리고 동네의원을 방문한 학부모 C씨는 "딸아이 체온이 39도가 넘어 등교를 안시키고 병원에 왔다"며 "학부모 커뮤니티 공간에 들어가 보면 독감과 관련한 의견이 많이 올라온다"고 했다.

육아 정보를 공유하는 한 카페에는 "공휴일 무료 독감예방 접종 가능한 곳이 있느냐", "스카이셀플루와 사노피 등 독감 예방주사 중 어느게 좋냐", "이번에는 독감예방주사를 꼭 맞추려 한다" 등 하루에 수십건의 독감 관련 내용이 올라오고 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달 24일부터 30일까지 1주일간 외래환자 1000명당 20.8명꼴로 독감진단을 받았다. 이는 9월 첫째주(3~9일) 보다 9.5명 증가한 것이다.

소아청소년과 한 의료진은 "환절기가 되다 보니까 감기 환자가 많은 것 같고 코로나와 독감 환자를 구분하기 위해 동시에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전문가들은 반드시 독감 예방 접종을 할 것과 평소 목을 따뜻하게 할 것,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당부했다.

[퀸 이주영 기자] 

Tag
#독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