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1:40 (화)
 실시간뉴스
전북도, 벤치마킹 시즌2 대장정 종료
전북도, 벤치마킹 시즌2 대장정 종료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3.10.1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지사,“버릴 아이디어 하나 없어, 노력한 팀장들에 감사”

팀장들이 도정의 중추적인 역할, 소통과 팀플레이 중요성 강조

직접 현장에서 업무를 챙기며 책임감있는 업무 추진 당부

 

김관영 도지사가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혁신으로 새로운 전북으로 거듭나기 위해 시작한 팀별 벤치마킹 아이디어 시즌2 보고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9월 5일 기업유치지원실을 시작으로 10월 6일 미래산업국까지 전 실국을 대상으로 한 벤치마킹 시즌2 아이디어 보고회가 1달여의 대장정 끝에 모든 실국의 보고가 완료됐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작년에 참여하지 않았던 직속기관 등이 포함되었고, 작년 대비 55개가 증가한 총 323개의 아이디어가 발굴됐다.

민선 8기 출범과 더불어 시작해 시즌2까지 이어진 팀별 벤치마킹 보고회는 형식적인 보고가 아닌 도정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팀장들의 이야기를 듣고 토론을 하며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하는 등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지사와 실무담당 팀장들의 소통이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시즌1에서 나왔던 △도지사와 함께하는 정책소풍,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 △적극행정 지원, 친화적 감사추진 등의 우수한 아이디어들은 현재 도정에 적용돼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불러일으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시즌2에서는 △업무자동화를 통한 일하는 방식 혁신, △천년누리광장 문화행사 개최, △미래 신산업 기반 구축을 위한 산업용지 공급계획 수립, △시군 찾아가는 보조사업 교육 추진 등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다수 제안됐다.

김관영 도지사는 “지난 1년 동안 우리도가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은 도정의 중심인 팀장들 덕분이다”며,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 더 크고 새롭게 변화하는 전북을 위해서는 직원들과의 유기적인 협조와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며 소통과 팀플레이를 강조했다.

김 지사는 또 “지난 보고회에 이어 이번 보고회에서도 톡톡튀는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다양하게 제시됐다”며, “올해 나온 아이디어들도 출장시에 계속 지참해 도정방향 설정에 적극적으로 참고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밖에도 “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아이디어의 개선 사항과 다양한 토론 결과는 앞으로 업무에 적극적으로 반영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전북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