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와 신한은행이 2025년까지 동행을 이어간다.
KBO와 신한은행은 11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KBO리그 타이틀 스폰서 계약 연장 조인식을 진행했다.
지난 2018년부터 KBO리그 타이틀 스폰서를 맡고 있는 신한은행은 이번에 2년 계약을 연장하며 총 8년 간 역대 최장기 스폰서로 남게 됐다.
신한은행은 지난 6년 간 프로야구 예·적금 상품, 구단 전용 신용·체크카드 등 야구 팬 특화 금융 상품을 출시하고, 쏠 야구 플랫폼을 통해 승부예측, 쏠 퀴즈 등과 같은 데일리 콘텐츠로 야구팬들과 소통해왔다.
또한 올스타 팬투표를 통한 기부금 적립, 사인 유니폼 자선 경매 활동 등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도 진행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지속적인 후원과 더불어 메타버스 팬미팅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야구 팬들과 접점을 늘렸다.
신한은행은 연 평균 약 2600억원의 미디어 노출 효과를 기록하는 등 KBO리그의 대표 스폰서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확대해가고 있다.
KBO와 신한은행은 내년 시즌부터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을 강화해 팬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야구 팬들이 현장에서 직접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저변 확대를 위해 유소년 야구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도 함께할 예정이다.
허구연 KBO 총재는 "신한은행은 KBO리그의 최장기 타이틀 스폰서로서 야구계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하는 동반자"라며 "앞으로도 야구를 통해 KBO 팬과 신한은행 고객들에게 잊지못할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퀸 김원근 기자] 사진 KBO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