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55 (일)
 실시간뉴스
SM, 4분기 아티스트 라인업 공개
SM, 4분기 아티스트 라인업 공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0.1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13일 SM엔터테인먼트(SM) 측은 태민, 에스파, 레드벨벳, 태연, 동방신기 등 주요 아티스트들의 컴백 라인업 소식을 전했다.

SM은 올 4분기 NCT 127의 정규 5집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태민, 에스파, 레드벨벳, 태연, 동방신기 등 주요 아티스트들의 컴백과 신인그룹 라이즈의 신곡 활동 등을 통해 글로벌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NCT 127은 10월6일 정규 5집 '팩트 체크'(Fact Check)로 컴백해 한터차트, 핫트랙스, 써클차트 등 국내 주요 음반 차트 주간 1위는 물론 일본 라인뮤직 앨범 톱100 차트 1위,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슈퍼주니어 예성도 지난 4일 미니 5집 '언페이딩 센스'(Unfading Sense)를 발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전 세계 16개 지역 1위에 오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라이즈는 10월 말 신곡을 발표하고 대세 굳히기에 나선다. 라이즈는 데뷔 싱글로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 후 첫 일주일 판매량) 약 102만 장을 기록, 단숨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함은 물론 타이틀 곡 '겟 어 기타'로 데뷔하자마자 음반과 음원 모두에서 막강한 파워를 자랑하고 있는 만큼, 신곡 역시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샤이니 태민은 오는 30일 새 미니 '길티'(Guilty)로 컴백, 솔로 가수로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태민은 지난 2021년 5월 미니 3집 '어드바이스'(Advice) 이후 2년5개월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하며, 태민만의 음악 감성이 담긴 다채로운 색깔의 6곡을 수록해 글로벌 음악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에스파도 오는 11월10일 새 미니 '드라마'(Drama)를 발표하고 새로운 활동에 나선다.

에스파는 지난 5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마이 월드'(MY WORLD)로 더블 밀리언 셀러에 등극했음은 물론, 역대 K팝 걸그룹 발매 첫날 판매량 1위, 역대 K팝 걸그룹 초동 1위 등 화려한 기록을 세우며 타이틀곡 '스파이시'로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레드벨벳도 1년여 만에 새로운 앨범을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친다. 11월 중 발매될 정규 3집은 레드벨벳의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담았다는 전언이다.

태연 역시 11월 중 발매를 목표로 앨범을 준비 중이다. 태연은 가수로서는 물론 예능, OST, 광고 등 다방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번 앨범은 작년 2월 선보인 정규 3집 '아이앤비유'(INVU) 이후 오랜만에 선보이는 앨범인 만큼, 글로벌 음악 팬들의 더욱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12월에는 데뷔 20주년을 맞이하는 동방신기가 새로운 앨범을 선보인다. 동방신기는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20&2(20th Anniversary & Two Members)'(20th 애니버서리 & 투 멤버스)를 테마로, 기념일인 12월26일 정규 9집을 발매함은 물론 이와 함께 콘서트, 전시회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 밖에도 2024년 정식 론칭을 앞두고 프리 데뷔 활동을 펼치고 있는 NCT 뉴팀(NCT NEW TEAM)의 활동도 기대를 모은다. NCT 뉴팀은 지난 8일 타이틀 곡 '핸즈 업'(Hands Up)과 수록곡 '위 고!'(We Go!) 2곡으로 구성된 프리 데뷔 싱글 '핸즈 업'을 발표했으며, 10월8~9일 도쿄 라인 큐브 시부야 공연을 시작으로 오사카, 후쿠오카 등 일본 9개 도시에서 총 24회에 걸쳐 프리 데뷔 투어를 진행한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