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25 (일)
 실시간뉴스
진도군농협발전상생협의회 '농협과 함께 하는 플로깅' 실시
진도군농협발전상생협의회 '농협과 함께 하는 플로깅' 실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10.1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대청환경과 진도읍 천변가 걸으며 쓰레기 줍기 활동

 

농협진도군지부(지부장 주명규)는 10월18일(수) 진도읍 하천변 일대에서 2023년 하반기 진도군농협발전상생협의회를 개최하고 플로깅(산책 등을 하며 발견되는 쓰레기 등을 줍는 활동)을 실시하였다.

범농협 ESG 활동 실천으로 진행한 오늘 플로깅은 농협진도군지부의 여신거래업체인 (유)대청환경(대표 전윤환)의 직원들이 함께 하였으며, 진도군 지역농협의 책임자 및 직원이 주축이 된 상생발전협의회 위원들은 사무소 단위로 1회 이상 플로깅에 동참하기로 하였다.

한편, 진도군농협발전상생협의회는 상반기인 지난 5월31일 텀블러 생활화 등 생활 속 ESG 실천 다짐 결의문을 채택하고 죽림어촌체험마을 일대의 해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실시하였었다.

진도군농협발전상생협의회는 농협진도군지부와 지역농협의 책임자 및 직원 등 1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하반기 두 차례 정례회의를 통해 진도군농협 직원 간 정보 공유 및 소통과 협력 등을 통해 농업인, 지역민을 위한 농협을 만들기 위한 실천방안 등을 발굴하고 있다.

주명규 지부장은 “오늘 농협과 함께하는 플로깅에 참여해 준 (유)대청환경 직원분들과 범농협 ESG 실천을 다짐하고 생활화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농협발전상생협의회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농협발전상생협의회는 농업인, 진도군민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농협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발굴하고 실천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퀸 류정현기자 사진 진도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